이번에 소개해 드릴 차량은 재규어 All New XJ 입니다.
All New XJ는 관습과 결별하고 럭셔리 카의 원칙을 다시 정의합니다.
매끄럽고 스포티하며 세련된 All New XJ는 다른 어느 차와도 다른 스타일의 대형 럭셔리 카입니다.
날씬하고 우아하며 대담하고 드라마틱한 차.
스포트 쿠페의 바디를 가진 넉넉한 4-도어 세단이 바로 All New XJ입니다.
All new XJ, 재규어 같은 질주를 꿈꾸다.
▶ 디자인
재규어 XJ의 디자인에서는 조형적인 우아함과 세련되고 매혹적인 드라마가 연출됩니다. XJ는 재규어의 핵심가치인
아름다움, 순수성, 간결함, 일관성을 바탕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단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럭셔리 스포츠 세단을 만드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이보다 목표를 높게 설정하여,
더욱 효율적이고 공기역학적인 구조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단 한번의 시선만으로도 재규어 XJ 는 강렬하고 우아한 자태, 근육질의 휠 아치, 심플하면서도 탄탄한
웨이스트라인을 통해 역동성과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XJ의 디자인은 자세히 살펴볼수록 그 정교한 디테일의 아름다움을 발산합니다.
심플하면서도 부드러운 선은 단순히 디자인 측면 뿐 아니라 향상된 안정성 및 효율성까지 고려하여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파노라믹 루프와 재규어의 발톱 자국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의 리어램프와 같은 아름다운 터치가 XJ 고유의
스타일을 더욱 빛나게 합니다.
▶ 새로운 디자인 컨셉
XJ는 독특한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로 전혀 새로운 드라이빙의 감동을 선사합니다. 세상을 새로운 관점에서
음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는 자연광으로 가득 차 전체적으로 더욱 시원한 개방감과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실내 공간이 더 넓어진 것 같다는 생각은 단지 느낌만 그런 것이 아닙니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XJ 차체의 낮은 유선형 곡선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도 인테리어 헤드룸 공간을
더 넓혀 주었습니다.
특수 강화유리는 태양광의 열과 직사광선을 차단하며 온도 조절 장치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여
쾌적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 컨셉의 현실화
미적으로 아름다운 XJ의 유선형 차체는 최초 설계 당시부터 가장 중요한 디자인 컨셉이었습니다.
XJ는 최첨단 3차원 가상 현실 프로그램을 통하여 부품 하나하나를 물리적으로 적용하기 전에 면밀한 검토를
거쳤으며, 43,000회 이상의 독립적인 시뮬레이션을 마친 후, 모든 부품을 고심하여 모델링했습니다.
가장 고급스럽고 편안한 재규어를 만들기 위해 손으로 그리는 기존의 자동차 설계를 월등하게 뛰어넘는 기술을
사용하여 디자이너들은 회의하고, 시험하고, XJ의 모든 부품을 수정하여 인체공학 및 미학적인 측면에서 완벽함을
창조해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XJ 프로토타입을 제작하였으며 세계에서 가장 험하고 가혹한 운전 환경을 모의시험 하는 최첨단
컴퓨터 시뮬레이터를 통해 XJ는 4백만 킬로미터의 엄격한 주행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 균형
완벽에 가까운 51:49라는 전후 무게 비율을 자랑하는 재규어 XJ는 뛰어난 균형감을 실현하여 탁월한 핸들링을
선사합니다.
이는 경량 차체 구조(Lightweight Vehicle Architecture) 차체의 수 많은 장점 중 하나로서 재규어의 환경을
존중하는 책임감을 반영하고 재규어의 엔지니어링 및 설계 철학의 핵심을 구성합니다.
▶ 알루미늄
경량 차체 구조로서 항공 우주 산업에서 채용한 최첨단 테크놀로지인 리벳 공정 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러한 차체 구조는 퓨전 알로이 기술, 마그네슘, 고강도 알루미늄, 단일 도어 조립을 포함하며,
그 결과 XJ는 동급 경쟁 모델보다 150kg 더 가볍습니다.
중량이 가볍다는 것은 가속을 위한 무게가 감소되었다는 의미이며,
이를 통해 연비가 좋아지고, CO2 배출량은 감소하였습니다.
▶ 엔진
3.0 V6 디젤 S
이전 모델로서 크게 호평 받았던 2.7리터 디젤 엔진과 비교할 때, 재규어의 신형 3.0리터 AJ-V6D GEN III
디젤 엔진은 출력이 무려 33%가 향상된 275마력에 달하며, 최대 토크는 38% 향상된 61.2kg.m에 이릅니다.
이 모든 기계적 특성은 고스란히 놀라운 성능과 개선된 연비로 연결되어 0-60mph 가속은 6.0초만에 이루어지고
연비는 12.7km/L, CO2 배출은 212g/km에 그칩니다. 최고 속도는 250kmph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이 신형 엔진은 2011년 이후에 시행될 EU5 배출 규정을 충족합니다.
최고출력 : 275ps @ 4,000rpm
최대토크 : 61.2kg.m @ 2,000rpm
0-100km/h 가속시간 : 6.4초
최고속도 : 250km/h 제한
연비 : 12.7km/l
CO2 배출량 : 212g/km
5.0 V8 가솔린
새로운 연료 분사 기술인 이중 독립형 가변 캠 타이밍(Variable Cam Timing)과 경량 부품의 사용으로 재규어의
5.0리터 엔진은 파워와 뛰어난 정교함을 놀라운 효율과 결합시킵니다.
계속 변화하는 밸브 타이밍은 광범위한 엔진 속도에서 토크를 향상시키고, 즉각적인 스로틀 반응과
폭넓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엔진의 최대 토크는 52.6kg.m이며 385마력의 힘으로 단 5.7초 안에 0-100kmph 가속이 이루어집니다.
최고출력 : 385ps @ 6,500rpm
최대토크 : 52.6kg.m @ 3,500rpm
0-100km/h 가속시간 : 5.7초
최고속도 : 250km/h 제한
연비 : 7.6km/l
CO2 배출량 : 309g/km
5.0 V8 수퍼차저 가솔린
XJ의 신형 5.0리터 슈퍼차저 엔진은 트윈 흡기구, 가변 인렛 캠샤프트 페이 징과 신형 6세대 이튼(Eaton)
슈퍼차저를 갖춰 진정으로 탁월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510마력의 이 엔진은 플래그십 모델인 XJ Supersport에만 제공되며, 단 4.9초만에 0-100kmh 가속이
이루어집니다.
슈퍼차저는 또 모든 엔진 속도에서 높은 수준의 출력을 담보하여 즉각적인 스로틀 반응, 탁월한 중간 속도 가속,
뛰어난 운전성(driveablility)을 제공합니다.
최고출력 : 510ps @ 6,000-6,500rpm
최대토크 : 63.8kg.m @ 2,500-5,500rpm
0-100km/h 가속시간 : 4.9초
최고속도 : 250km/h 제한
연비 : 6.9km/l
CO2 배출량 : 338g/km
이제 본격적인 재규어 All New XJ 모델의 자세한 모습들을 보시죠~
* 사진에서 소개해 드리는 차량은 3.0 D Premium Luxury LWB 모델입니다. (가격: 144,900,000원) *
새롭게 다듬어진 눈매가 중후함에 날렵함을 더했습니다.
중간 중간 보이는 크롬이 차량의 분위기를 더욱 세련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름처럼 길이가 엄청납니다.
어두워지면 제논 헤드램프가 자동으로 작동하여 강력한 조명을 비춥니다. 놀라운 디자인으로 무장한
프론트 헤드램프 하단에는 브라이트 화이트 LED 시그너쳐 라이트로 이루어진 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헤드램프 파워 워셔는 XJ의 우아한 라인을 해치지 않도록 프론트 범퍼 안으로 물이 흘러내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XJ만의 최첨단 주행 안정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정확하고 우월한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합니다.
XJ의 혁신적인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지속적으로 서스펜션을 모니터링하여 코너링할 때, 고르지 못한
노면에서의 주행이나 고속도로에서 가속할 때와 같은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화된 댐핑 세팅을 설정하여 자신감 있는
드라이빙을 가능하게 합니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은 초당 100번 최적의 서스펜션 반응을 계산하여 설정하므로,
차량이 항상 수평을 이루어 안정감을 높이고, 급격한 코너링에서도 자신감있는 핸들링을 제공하며
안락한 승차감을 동시에 실현하고 있습니다.
램프 유닛마다 제동 시 기존 전구보다 최대 밝기에 더 빠르게 도달하는 57개의 개별 LED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등이 켜지면 각 램프의 세 가닥의 날렵한 불빛이 재규어의 발톱을 연상시키는 재규어만의 밤의 시그너쳐를
만들어 냅니다.
트렁크 리드는 전자식으로 열리고 닫힙니다. 리모트 키나 차 안의 스위치를 한번 누르거나 외부 범퍼 스위치로
열 수 있습니다. 트렁크를 닫으려면 안쪽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또 리드가 필요한 높이에 맞춰 열리도록 손쉽게 프로그램할 수도 있습니다.
메모리시트 버튼을 비롯하여 다양한 버튼이 보입니다.
가죽 마감 인테리어 표면으로부터 제트기 엔진에서 영감을 받은 에어 벤트, 그리고 미니멀리즘이 돋보이는
빛나는 크롬 디테일의 조절 장치에 이르기까지, 클래식한 소재들이 가장 모던한 스타일과 조화를 이루며
컨템포러리 엘레강스를 창조합니다.
브러쉬드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발판은 New XJ의 럭셔리한 인테리어에 어울립니다. XJ Supersport에서는
각 발판의 중앙에 있는 Jaguar 스크립트가 푸른 빛으로 빛납니다.
최고 품질의 소재만을 사용하여, XJ는 손길이 닿는대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명품 가죽 장갑처럼 부드러운 가죽과 따스한 느낌의 우드 베니어로 우아하게 마감된 XJ의 럭셔리한 인테리어는
모든 감각을 만족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뒷좌석에서 바라 본 운전석 및 조수석의 모습입니다.
부드러운 가죽으로 마감된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의 손 끝으로 XJ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다는 확신을 전합니다.
혁신적인 기술은 운전자를 편안하게 보좌하여 운전자를 제압하는 듯한 부담스러움은 느낄 수 없습니다.
선명한 12.3인치의 TFT 스크린 가상 계기판은 기존의 복잡한 대시보드를 대체하며 입체적인 계기판처럼
보이는 다양한 정보를 표시합니다.
운전모드를 표시하기 위해 색이 바뀌는 아름다운 배경이 특징인 화면은 교차로까지의 거리, 현재 남은 연료 등
주행 관련 정보를 운전자에게 보여주기 위해 다양하게 변합니다.
센터콘솔에 있는 8인치 터치스크린은 차내 환경을 조절하고 내비게이션 정보를 표시하는 것은 물론 혁신적인
듀얼 뷰 모니터를 통해 탑승객이 DVD 또는 내비게이션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은 심플하고 직관적인 재규어의 설계 철학을 이상적으로 보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핸즈 프리 기능 외에도 이 시스템은 오디오, 내비게이션 등을 터치스크린으로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와 연동하여 다양한 드라이빙 조건과 분위기에 맞춰 운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합니다.
다이내믹 모드에서는 어댑티브 다이내믹스가 더욱 스포츠카다운 느낌을 위해 차체 컨트롤을 증가시킵니다.
다이내믹 모드는 또 관리 전자 장치와 상호 작용하여 가속 페달의 반응성을 높이고 기어 변속 반응을 더 신속하게
합니다.
재규어센스라고도 불리는 이 버튼은 터치 방식 조작으로 글러브 박스 덮개를 열고 오버헤드 콘솔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전자 제어 시스템입니다.
작은 스위치를 더듬어 찾을 필요가 없어 어두울 때나 도로에 집중할 때 특히 유용합니다.
아름답게 제작된 XJ의 아날로그 시계는 고품격 손목 시계의 스타일과 정교함, 우아함에서 영감을 얻은 것입니다.
이 시계는 스펀-메탈 페이스, 정밀 커팅, 개별 크롬 시간 표시 채플릿(chaplet)과 무지개 블루 백그라운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키리스 스타트 기능과 키리스 엔트리 기능을 갖춘 재규어 스마트 키 시스템 (JAGUAR SMART KEY™) 시스템은
최대한의 운전자 편의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재규어 스마트 키를 가방이나 주머니에 넣은 상태로 XJ에 다가가 도어 손잡이를 당기면 시스템이 보안 개방을
작동시킵니다.
키리스 스타트는 Start/Stop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작동됩니다.
B&W 1200W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궁극의 오디오 경험을 제공합니다. 세계적인 오디오 및 라우드스피커
제조업체인 B&W가 특별히 신형 XJ를 위해 설계한 이 시스템에는 15개 채널을 통해 20개의 스피커로 뿜어내는
최첨단 음향 처리 기술이 녹아 있습니다.
또 탁월한 7.1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달하기 위한 Dolby® Pro Logic IIx 및 DTS™ Neo:6 인코더도
갖추고 있습니다.
그 결과 최고의 홈 오디오 시스템에 맞먹는 놀랍도록 순수하고 빼어난 사운드가 구현됩니다.
B&W는 BOWERS & WILKINS 를 의미합니다.
XJ의 뒷좌석은 이동 중에 다른 차와는 비교할 수 없는 안락함과 평화로움을 선사합니다.
롱 휠베이스 모델의 경우 1미터가 넘는 레그룸이 제공됩니다.
뒷좌석 탑승객은 비즈니스 트레이와 독서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된 뒷좌석에서는 여러가지 인포테인먼트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련된 터치스크린의 리모컨이 뒷좌석 중앙 암레스트에 깔끔하게 보관되어 있으며 편리하게 원하는
컨텐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XJ 자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시스템에 음악을 저장하고,
DVD, DMB, 후방 미디어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탑승객은 언제든지 뒷좌석 스크린에서
원하는 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New XJ 안의 자연스러운 공간을 부각시킵니다. 헤드룸이 줄어들지 않도록 설계된 이 루프는
윈드스크린 상단에서부터 뒷좌석 바로 위까지 아치 형태로 되어 있어 빛이 쏟아져 들어옵니다.
아래로 내려와 뒤로 슬라이드 되는 전통적 썬루프와는 달리 글라스가 위와 바깥 방향으로 부드럽게 열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크 틴트 반사 유리 코팅은 강렬한 햇볕 아래에서도 실내가 뜨거워지는 것을 방지하며, 사생활 보호를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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