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 속도 비교 부탁드립니다"


사고 영상 속 과속 논란, 블랙박스로 속도 입증 시도

한 운전자가 자신의 사고 영상에 대해 과속 여부를 입증하기 위해 실험을 진행한 사실이 전해졌다.

사고 영상은 주간주행과 야간주행으로 이어지는 장면이 담겨 있으며,

일부에서는 영상이 빠르게 진행되어 과속으로 오해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그러나 블랙박스 화면에는 속도 표시가 없어 과속 여부를 증명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사고를 일으킨 운전자는 같은 차를 타는 지인에게 부탁해 실험을 진행했다.

주간주행 영상에서는 속도를 70km/h에 맞추어 주행했으며,

야간주행은 사고 당시의 속도에 맞춰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다.

실험을 통해 두 영상의 속도가 비슷한지 비교할 수 있었다.


운전자는 이 실험을 토대로 보험사에 과속이 없었다는 점을 어필하려고 한다.

사고 영상에서 과속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가 부족하다는 상황에서,

블랙박스를 통한 실험이 과속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증거로 활용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5.02.05.12.35.주행 속도 비교 부탁드립니다_.어쩌다저쩌다 - 복사본.png

 

"보험사 담당자 구분 질문드립니다"

보험사 대물 담당자 혼동, 제대로 된 연락처는?

한 운전자가 사고 처리 중 보험사의 대물 담당자 연락처에 대해 혼동을 겪고 있는 상황이 전해졌다.

사고 처리 과정에서 동일한 보험사를 이용하고 있어,

자신의 접수번호에 해당하는 대물 담당자와 상대방 접수번호에 해당하는 대물 담당자 중 누구와 연락을 해야 할지 헷갈린다는 것이다.

 

운전자는 상대방과 동일한 보험사를 이용하고 있기에,

상대방의 접수번호에 해당하는 대물 담당자와 연락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다.

이에 대해 보험사 측의 정확한 안내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보험사와의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은 사고 처리의 신속한 진행을 위해 중요하다.

운전자는 담당자와의 정확한 연락을 통해 사고 처리가 원활히 진행되기를 바라고 있다.

 

25.02.06.21.00.보험사 담당자 구분 질문드립니다.어쩌다저쩌다 - 복사본.png

 

"대물, 대인 취소 관련 여쭤봅니다"

 

차선 변경 사고, 대물 취소 불가 여부 논란

한 운전자가 차선 변경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 과실 비율 협의가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으며,

대물 보상 취소와 관련된 논란이 일고 있다.

사고는 양측이 동일한 보험사를 이용하고 있으며,

피해자는 사고에서 과실이 자신에게 있음을 인정한 상태다.


운전자는 과실 비율이 확정된 후,

상대방의 대물 및 대인 보상을 취소하고 그때 다시 보상을 진행할 수 있기를 바랐다.

이에 따라 상대방에게 “대물 및 대인 보상 취소 후 과실 비율에 따라 다시 처리하겠다”는 내용으로 사자로 전달해달라고 보험사에 요청했다.


그러나 보험사 담당자는 대인 보상은 취소가 가능하다고 설명했지만,

대물 보상은 이미 접수가 완료되어 취소가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이에 대해 운전자는 과연 대물 보상이 취소될 수 없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일부 전문가들은 대물 보상이 접수된 후에도,

과실 비율에 따른 재조정이 가능한 경우도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하며,

보험사와의 협의가 더욱 중요한 시점에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25.02.06.23.10.대물, 대인 취소 관련 여쭤봅니다_.어쩌다저쩌다 - 복사본.png

 

"교통사고 보험 관련해서 여쭤봅니다."

 

교통사고 피해자, 경찰 신고 후 직접청구권 행사 결정

 

한 운전자가 교차로 사고 후 과실 비율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자,

경찰에 사고를 신고하고 직접청구권을 행사할 계획을 밝혔다.

해당 사고는 양측이 동일한 보험사를 이용하고 있으며,

사고 후 피해자인 운전자는 과실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방의 태도에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운전자는 사고 후 상대방의 대인 보상을 취소한 상태이며,

상대방도 이에 맞춰 대인 보상 취소를 진행한 상황이다.

피해자는 직접청구권을 행사해 치료비를 청구할 계획이지만,

이에 대해 상대방도 동일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어 시간이 지체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다.

피해자는 결국 대인 보상을 다시 진행하는 것이 오히려 더 나을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또한, 차 수리는 1급 공업사에 접수된 상태이며,

수리비 견적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피해자는 렌트카도 예약해 놓은 상태다.

수리비와 렌트비에 대해서는 자차로 진행할 예정이며, 상대방은 자차 보험이 없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이에 대해 피해자는 상대방이 책임보험을 가입했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으며,

만약 대인 보장 한도를 초과한 치료비를 받게 되면,

동일한 보험사라도 자신의 담당자가 상대방에게 치료비를 청구할 수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는 보험사의 정책에 따라 치료비 한도와 청구 가능 여부가 결정될 수 있으며,

 

피해자는 보험사와의 세밀한 협의를 통해 권리를 보호하려는 자세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25.02.08.21.50.교통사고 보험 관련해서 여쭤봅니다_.어쩌다저쩌다 - 복사본.png

 

"병원 가도 되나요?"

 

한 교통사고 피해자가 일전에 사고들로 인해 병원에 가야하는지 의견을 구하는 글을 올려서 화재가 되었습니다.

그 댓글들의 반응을 함께 보고 가시죠.

 

25.02.12.10.32.병원 가도 되나요_.어쩌다저쩌다 - 복사본.png

내용 확인하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