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엔 있었는데 요샌 많이 안하는듯.

 

 

국네 KNCAP에도 동적 안전성 제어라는 항목이 과거 있었는데 요새 안하는듯.

 

사실 슬라럼이나 이런건 정식 항목은 아니고 다만 기준은 어느정도 세워놓고 이런 조건에서 했다만 알려주는 수준

 

 

일반 시설에서 평가하는곳중 하나가 미국의 NHTSA(미국고속도로교통안정국)에서 전복 테스트를 하긴 합니다.

 

이 비율에 따라서 %를 매기는데 전복될 확률을 올립니다..

 

아까 어느분이 말씀하시길

 

2222222222222222222.png

 

이런말씀 올리시는데. 그럼 한번 실제 NHTSA 자료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기준은 2022년 기준으로 잡았음)

 

x5.png

 

 

gle.png

 

 

gv80.png

 

0.4%차이로 롤오버 위험성이 gv80이 낮습니다.  근데 이건 0.4%정도 차이는 거의 차이도 안나는 거여서.

 

 

구형이긴 하지만 팰리세이드의 경우는

 

 

 

pali.png

 

 

더 낮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