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글-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accident/826872/
안녕하세요! 약 5개월만에 글 쓰네요 자세한 전 상황은 위 주소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리하여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주차 하다가 캐스퍼(저) 차량이 스타리아(상대 차) 차량 앞 범퍼 쪽을 스쳐 접촉한 사건입니다.
보기 쉽게 이 글에다가도 사고 영상과 상대 차량 손상 정도 첨부 합니다.
상대는 이 사건으로 목이 아프다며 대인 접수를 요구하였고, 그 후 진행 상황은 작년 11월 16일에 일어난 이 사고로 인해 지금까지 한의원을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4월까지 나간 치료비는 350만원이라고 하구요. 합의금을 200을 요구하고 있는 겁니다.
(참고로 대물은 분심위까지 가서 9:1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소송 시작했습니다.
피고한테 관련 서류 송달은 어제, 5월 15일에 출발하였다고 합니다 ㅋㅋㅋㅋ
사실 보배드림 덕에 도움을 정말 많이 받아서 감사드릴 뿐이에요..
보험사에서는 그 전까지 합의를 종용하는 말을 했습니다. 실익을 따져보았을 때 200을 주고 합의하는 게 맞다. 이런 건 하루에도 몇 건씩 들어올 정도로 흔한 일이다. 자기도 화나지만 이게 법이 이래서 어쩔 수가 없다 라는 등등의 저를 설득하는듯한 말을 하였고 소송을 하려면 혼자 진행해야한다는 식으로 말을 했습니다.
보험사에서 개인을 상대로 소송이 불가능하다는 이유 때문에서입니다 << 이거 잘못 된 정보입니다.
상대방 주장을 묵살 시키기 위해서, 소송이란 방법을 사용하는게 불가능한 거지 이런 경우는 해당되지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채무부존재 소송 하고 싶으시면 알아서 진행해야된다는 무책임 한 말을 들었었는데요
아직 어리고 세상을 몰라 괜한 아집과 객기를 부리는 건가 싶은 마음에, 객관적인 평가와 도움을 받고 싶어서 보배드림에 글을 올렸는데 베스트 글에 가고, 댓글 반응도 그렇고, 심지어 교통사고 관련 프로그램 작가님까지 컨택을 해주실 정도라 아 이 일이 흔한 건 아니구나, 정상적인 건 아니구나 싶어 그때부터 정말 적극적으로 변호사 상담 받아보았던 거 같아요
스스로 닷컴에도 제보하여 여쭤보았구요. 다 똑같은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제가 보배 드림에 쓴 글을 보여드리며 여러 변호사 분들에게 오랫동안 상담을 받아보았는데요 대부분 하시는 말이 이게 말이 되냐, 보험 사기 수준이지만 현실적으로 처벌은 불가능하다. 보험사에서 소송을 해줘야되는데 왜 안해주냐 금감원에 신고해라 라고 말씀 하셨고 모 프로그램에 나와 인지도 있으신 한 변호사님은 내 이름 대고 보험사에 따져라 라고 말씀 해주시기까지 했습니다..ㅎ
그걸로 보험사에 이 과정들을 토대로 항의하니, 그제서야 센터장님까지 전화가 와서 소송에 관한 모든 내용을 도와주겠다고 하시더라구요. 회사 이미지가 있으니 고객님 자유겠지만, 커뮤니티 글도 쓰지말아달라, 프로그램 컨택도 하지말아달라는 식으로 부탁하셔서 그동안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저한테 잘못 안내했던 담당자도 변경되었구요.
보험사 변호사 지원해주는 건 본사에서 불승인 나서 혼자 소송 시작했는데, 사실 보험사에서 해주는 건 딱히 크게 없어보입니다~ 지금까지도 제가 변호사 상담 받고 있고 판례도 제가 찾아보고 있습니다. 근데 바뀐 담당자는 자기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했다고 하십니다. 또한 센터장이랑 자기는 의견이 다르다며 프로그램 컨택도 하셔라 보배드림에 글 쓰면 확인해보겠다고 하시더라고요 이 글도 보고 계시겠죠? 바로 올렸습니다~
아무튼 저도 내가 너무 피곤하게 사는 건가? 싶기도 하여 그냥 합의하고 끝낼까 싶었습니다. 근데 이왕 시작한 김에 끝까지 가보려고 합니다.
판례 찾아보면 볼수록, 상담을 받아보면 볼수록 제가 이길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어 오히려 후회는 전혀 들지않고 기분이 가볍습니다.
그리고 보험사에서 붙여주지않는 이상, 개인이 변호사 선임할 필요 전혀 없어보입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물론 있으면 좋겠지만요ㅎㅎ
저는 여름부터 어학 연수 계획이 있었는데 미룬 상태입니다.
아무쪼록 사이다 후기 꼭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보배드림에 글 쓰길 정말 잘한 거 같아요. 도움 주셨던 인생 선배님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혹시나 소송 진행으로 인해, 이 글이 삭제되어도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