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는 현행 글라디우스650 (Gladius 650/SFV650) 의 후속 모델로 기존 모델의 네이밍 SV 를 부활시켜 2017년형 SV650 을 출시한다고 발표/공개 했다.


SUZUKI SV650 은 1999년 처음 등장한 V-Twin 네이키드 바이크로써, 2003년 2세대 모델로 변경후 판매 되었으며,

2009년 SFV650 글라디우스에게 그 자리를 넘겨주고 단종되었으며, 이후 일부국가에서만 판매되기도 했다.

SV650 이란 이릅답게 트러스구조로 엮인 프레임에 90도 수냉 V-Twin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새로이 부활하는 SV650 은 'Back to its Origin' 이라는 컨셉으로 V-Twin 의 슬림함과 단순하고 가벼움을 강조하고 있다.

글라디우스650 대비 140여가지의 파츠가 변경되는등 대대적인 개량 작업을 거친 2017 SV650.

645cc 의 엔진은 보어x스트로크 81.0 x 62.6mm 에 압축비 11.2:1 의 SFV650 의 것을 개량했지만 

60여가지 파츠가 새로이 변경 적용 되었으며, 듀얼스파크 플러그의 적용, 듀얼쓰로틀밸브(SDTV/Suzuki Dual Throttle Valve), 10홀 인젝터 등의 적용으로

최고출력은 4마력 향상된 76ps/8,500rpm 을, 최대토크는 동일한 6.5kg-m 이지만 발생 토크가 6,400rpm 에서 8,100rpm 으로 상향되었다.

유로4 규제를 만족시키며 WMTC 기준 연비는 26.05km/L 로 기존보다 2.05km/L 향상된 수치이다.

또한 극저속 토크가 희박한 V-Twin 의 특성을 보안

낮은 rpm 에서도 시동꺼짐 없이 쉽게 주행할 수 있도록 'Low RPM Assist' 를 적용 하고 있으며,

Suzuki East Start 시스템을 도입, 스타트버튼을 한번 누르더라도 시동이 걸릴때까지 일정시간 스타트모터가 작동하도록 하였으며,

785mm 의 낮은 시트고를 적용하는듯, 초보자가 쉽게 다룰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새로이 디자인된 풀 디지털 타입의 계기반은 무게가 275g 밖에 나가지 않으며, 속도와 적산/구간거리, rpm, 수온 등의 기본 정보 외에도

기어포지션, 연료게이지, 시계, 연비, 연료량에 따른 남은주행거리 등을 표시해주며, 야간엔 흰색의 백라이트가 점등된다.

2017 SV650 은 SFV650 글라디우스 대비 장비중량 7kg 이 줄어든 195kg 이며,

830g 가 가벼워진 NISSIN 제 새로운 ABS 모듈이 적용된 ABS 모델은 기존대비 8kg 이 감량된 197kg 이다.


2017 SUZUKI SV650 Specifications / 2017 SV650 스펙 제원

 전장x전폭x전고

2,140 x 760 x 1,090 mm

 휠베이스

 1,445 mm

 시트고

 785 mm

  장비중량

 195kg (ABS모델 : 197kg)

 엔진형식

 수냉 V형 2기통 DOHC 4밸브

 보어x스트로크

 81.0 x 62.6 mm

 총배기량

 645 cc

 압축비

 11.2 : 1

 최고출력

 76ps/8,500rpm

 최대토크

 6.5kg-m/8,100rpm

 연료분사방식

 전자식 Fuel Injection 

 연료탱크량

 14.5L

 서스펜션 전륜

 정립텔레스코픽 (Ø41mm)

 서스펜션 후륜

 스윙암 + 모노쇽

 브레이크 전륜

 더블디스크 

 브레이크 후륜

 싱글디스크 

 타이어 전륜

 120/70-17

 타이어 후륜

 190/60-17

 차량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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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이라 동영상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http://www.onroadzone.com/zboard_m/view.php?id=news&no=1187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