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키는 현행 글라디우스650 (Gladius 650/SFV650) 의 후속 모델로 기존 모델의 네이밍 SV 를 부활시켜 2017년형 SV650 을 출시한다고 발표/공개 했다.
SUZUKI SV650 은 1999년 처음 등장한 V-Twin 네이키드 바이크로써, 2003년 2세대 모델로 변경후 판매 되었으며,
2009년 SFV650 글라디우스에게 그 자리를 넘겨주고 단종되었으며, 이후 일부국가에서만 판매되기도 했다.
SV650 이란 이릅답게 트러스구조로 엮인 프레임에 90도 수냉 V-Twin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새로이 부활하는 SV650 은 'Back to its Origin' 이라는 컨셉으로 V-Twin 의 슬림함과 단순하고 가벼움을 강조하고 있다.
글라디우스650 대비 140여가지의 파츠가 변경되는등 대대적인 개량 작업을 거친 2017 SV650.
645cc 의 엔진은 보어x스트로크 81.0 x 62.6mm 에 압축비 11.2:1 의 SFV650 의 것을 개량했지만
60여가지 파츠가 새로이 변경 적용 되었으며, 듀얼스파크 플러그의 적용, 듀얼쓰로틀밸브(SDTV/Suzuki Dual Throttle Valve), 10홀 인젝터 등의 적용으로
최고출력은 4마력 향상된 76ps/8,500rpm 을, 최대토크는 동일한 6.5kg-m 이지만 발생 토크가 6,400rpm 에서 8,100rpm 으로 상향되었다.
유로4 규제를 만족시키며 WMTC 기준 연비는 26.05km/L 로 기존보다 2.05km/L 향상된 수치이다.
또한 극저속 토크가 희박한 V-Twin 의 특성을 보안
낮은 rpm 에서도 시동꺼짐 없이 쉽게 주행할 수 있도록 'Low RPM Assist' 를 적용 하고 있으며,
Suzuki East Start 시스템을 도입, 스타트버튼을 한번 누르더라도 시동이 걸릴때까지 일정시간 스타트모터가 작동하도록 하였으며,
785mm 의 낮은 시트고를 적용하는듯, 초보자가 쉽게 다룰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새로이 디자인된 풀 디지털 타입의 계기반은 무게가 275g 밖에 나가지 않으며, 속도와 적산/구간거리, rpm, 수온 등의 기본 정보 외에도
기어포지션, 연료게이지, 시계, 연비, 연료량에 따른 남은주행거리 등을 표시해주며, 야간엔 흰색의 백라이트가 점등된다.
2017 SV650 은 SFV650 글라디우스 대비 장비중량 7kg 이 줄어든 195kg 이며,
830g 가 가벼워진 NISSIN 제 새로운 ABS 모듈이 적용된 ABS 모델은 기존대비 8kg 이 감량된 197kg 이다.
2017 SUZUKI SV650 Specifications / 2017 SV650 스펙 제원
전장x전폭x전고 | 2,140 x 760 x 1,090 mm |
휠베이스 | 1,445 mm |
시트고 | 785 mm |
장비중량 | 195kg (ABS모델 : 197kg) |
엔진형식 | 수냉 V형 2기통 DOHC 4밸브 |
보어x스트로크 | 81.0 x 62.6 mm |
총배기량 | 645 cc |
압축비 | 11.2 : 1 |
최고출력 | 76ps/8,500rpm |
최대토크 | 6.5kg-m/8,100rpm |
연료분사방식 | 전자식 Fuel Injection |
연료탱크량 | 14.5L |
서스펜션 전륜 | 정립텔레스코픽 (Ø41mm) |
서스펜션 후륜 | 스윙암 + 모노쇽 |
브레이크 전륜 | 더블디스크 |
브레이크 후륜 | 싱글디스크 |
타이어 전륜 | 120/70-17 |
타이어 후륜 | 190/60-17 |
차량가격 | - |
스마트폰이라 동영상이 안보이시는 분들은 http://www.onroadzone.com/zboard_m/view.php?id=news&no=1187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