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듀카티(DUCATI) 사는 그들의 하이퍼모타드 시리즈의 821 모델의 보어를 6mm 늘려 총 배기량을 937cc 로 키운 939 시리즈를 공개 했다.
HyperMotard(하이퍼모타드) 939 및 하이퍼스트라다(HyperStrada) 939 는 기존 테스타스트레타(Testastretta) 11˚ 엔진을 베이스로
보어를 6mm 늘려 보어x스트로크는 94 x 67.5mm 로 커졌으며, 압축비또한 13.1 로 0.3 향상 되어 최고출력은 3마력 향상된 113hp/9,000rpm 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10.0kg-m/7,500rpm 으로 기존보다 0.9kg-m 향상되었다.
또한 최고출력 및 최대토크는 기존 821모델보다 250rpm 더 낮은 rpm 에서 발휘하게 된다.
또한 엔진의 배기량 변화에 맞춰 새로운 사일렌서를 적용한 머플러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며,
라디에이터 하단에 별도의 오일쿨러를 장착해서 냉각 효율을 향상시키고 있다.
이러한 새 엔진은 메인터넌스 주기가 3만km 이며, APTC 슬리퍼 클러치를 적용하고 있다.
하이퍼모타드939 의 경우 181kg 의 건조중량과 850mm 의 시트고를 가지고 있으며,
하이퍼모타드 939SP 모델의 경우 카본 프론트 휀더와, 카본 캠벨트 커버, 3스포크 마르케지니(Marchesini) 단조 휠,
Ohlins 사의 노멀버전보다 7mm 더 큰 직경의 인너튜브구경 50mm 도립식 Ohlins 제 포크와 Ohlins 리어 쇽업쇼버등을 적용 178kg 의 건조중량을 자랑한다.
하이퍼모타드를 기반으로 멀티퍼포즈 성향을 갖춘 하이퍼스트라다의 경우도 939 로 변경 되었으며,
810mm 의 시트고와 187 kg 의 건조중량을 가진다.
하이퍼모타드 및 하이퍼스트라다 939 시리즈의 자세한 사진은 링크 http://onroadzone.com/zboard_m/view.php?id=photopds&no=12472 을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