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모터스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2016 EICMA 모터쇼에서 코멧300R/GT300R 및 코멧650R/GT650R 마이너체인지 모델을 공개 했다.
기존 코멧250R/코멧650R 시리즈는 이미 RC 라는 모델로 디자인의 일부를 변경하며 페이스리프트를 한적이 있지만,
이번에 발표한 모델은 단순히 디자인의 변경뿐 아니라 세부적인 사양들이 변경된 마이너체인지 모델의 성격이 강하다.
두 모델 모두 디자인은 엑시브250R (GD250R) 의 프론트 마스크를 옮겨온듯 하지만,
리어카울과 씨트의 형상등에서 코멧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13년간 사용해왔던 기존의 17리터 용량을 가진 커다란 연료탱크를 버리고 새로운 15리터의 슬림해진 연료탱크를 적용했다.
이러한 디자인의 변화 뿐만 아니라 마이너체인지라는 말을 쓸 수 있을만큼 내실의 변화도 있는데,
우선 코멧250R(GT250R Comet) 을 대신하게될 코멧300R (GT300R) 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배기량이 더 커졌다.
기존 엔진을 베이스로 하지만 배기량을 275cc 로 키웠으며,
최고출력은 28ps/10,500rpm , 최대토크 2.4kg-m/7,000rpm 으로 최고출력은 동일하지만 최대토크가 0.25kg-m 향상되고,
기존 엔진보다 최고출력은 500rpm, 최대토크는 250rpm 더 높은 rpm 에서 발생된다.
코멧300R/650R 두 모델 모두 브레이크에 변화가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우선 두모델 모두 디스크로터가 페탈(Petal) 타입의 웨이브디스크로 변경 되었으며, 300R 의 경우 기존 더블디스크 대신 싱글 디스크로 변경 되었다.
그리고 디스크 로터 안쪽으로 촘촘한 센서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 새로운 코멧300R/650R 에는 보쉬(BOSCH) 제 전자식 ABS 가 적용된다.
그 외에도 13년간 사용했던 매우 무겁던 휠이 변경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연료탱크의 변화, 휠의 변화등을 통해 코멧650R 의 경우 총중량이 10kg 이 감량 되었다고 한다.
새로운 코멧300R / 코멧650R 의 출시일과 가격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