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CBR250R 및 포르자Si, VT1300CR 이 전기장치 결함으로 인해 시동꺼짐 및 시동불능은 물론 화재발생 가능성이 발견되어 일본에서 리콜이 실시된다.

국내에서도 많은 량 판매된 타이혼다 제조 CBR250R 를 포함한 포르자Si, VT1300CR 3차종의 경우 

엔진 시동 장치의 스타트 마그네틱 스위치의 방수를 위한 밀봉충전이 잘 못 되었으며,

이 밀봉 부분이 스위치 퓨즈 조립단자 내부에 침입한 경우가 있으며, 이 경우 사용과정에서 단자 내부로 칩임한 밀봉에 의해서

접촉 저항이 증가하게 되어 발열이 일어날 수 있으며, 계속해서 사용시 퓨즈 조립부가 녹아서 손상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서 엔진 시동이 불가능하거나, 최악의 경우 스타트 마그네틱 스위치 회로의 단락으로 인해 화재로 이어질수도 있다.
혼다는 이에 대해 스타트 마그네틱 스위치를 점검하고 개선품으로 교환하며, 

퓨즈커플러를 검사하고 녹아서 손상된 경우 와이어 하네스를 신품으로 교환하게 된다.

대상차종은 2014년 4월18일 ~ 5월 8일 생산된 CBR250R (MC41) , 2014년 4월 26일 ~ 4월 30일 생산된 포르자Si (MF12),

2013년 11월26일 ~ 2014년 11월 21일 생산된 VT1300CR (SC66) 등 3개차종 3개 모델이며,

리콜 대상 차종의 국내 수입여부는 아직 알 수 없다.

혼다는 이미 올 6월 동일한 결함으로 24개 모델 31개 차종을 리콜 실시한바 있으며, 

이번 CBR250R 및 포르자Si 의 리콜은 기존 리콜에 대해 대상 차종이 추가 된 것 이다.


 - 파워라이더 ( http://www.onroadzone.com/hews.ht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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