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야마하사는 XJR1300 에 대해서 엔진 내부의 프라이머리 체인과 오일 노즐 간섭으로 엔진 정지 가능성이 발견되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발표 했다.


야마하에 따르면, 리콜 해당 차종은 엔진내의 프라이머리 체인과 오일 노즐 사이의 틈새에 여유가 없으며,

이로인해 엔진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프라이머리 체인이 늘어날 경우 오일 노즐과 접촉할 수 있다.

이때 프라이머리 체인과 접촉한 오일 노즐이 엔진 내에서 탈락하게 되어 크랭크 케이스, 크랭크 샤프트등에 물리게 되면

최악의 경우 주행중 엔진이 정지할 수 있는 가능성이 발견 된 것.

위와 같은 결함으로 인해 가능성이 있는 해당차량 전체에 대해서 오일 노즐을 대책품 신품으로 교환 조치 한다고 발표 했다.

위와 같은 가능성이 발견된 차량은 

2006년 11월 15일 ~ 2016년 8월 5일 사이 생산된 XJR1300 및 

일본내 이륜차 교습소 용 XJR1300L 의 2011년 2월 17일 ~ 10 31일 생산분 이다.

야마하는 이와 같은 문제가 12건 발견 되었으며, 이로인한 사고는 없었다고 밝혔다.


 - 파워라이더 ( http://www.onroadzone.com/news.ht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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