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던 온로드존 창원 본부 2종소형 무료 강습/연습... 용 미라쥬250...
스타트클러치 (원웨이클러치 / 스프래그 클러치) 고장으로 인해서
밀어걸기로 한동안.. 버티다가...
겨울이 되면서 밀어걸기 또한 쉽지가 않아서 잠시 2종소형 무료 강습을 중단하고 수리에 돌입합니다.
(혹시나 경남 창원지역 2종소형 무료강습 원하시는분은 아래 링크 한번 타주세요. ^^ 100% 무료입니다. 수리비도 안받...)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eventbbs&no=15
네, 작업은 D.I.Y 로 진행합니다.
장소는 motocross 님의 통합 창원 진해 오토바이센터인 동양오토바이에서 진행 합니다.
늘 감사드립니다. (__
네, 일단 좌측 엔진 케이스 (마그네트 케이스) 를 분리 합니다.
마그네트가 보이네요
네, 그리고 마그네트 안에 들어가는 마그네트 코일 이 보이네요.
마그네트 코일을 따라 마그네트 자석부가 돌면서 발전을 하며 바이크에 전기를 공급하게 되죠
뿐만 아니라 이들이 회전하면서 점화타이밍도 결정하게 되죠.
자, 마그네트 고정 너트도 풀었는데
마그네트를 빼내려면 공구가 필요하죠
그냥 손 힘만으로 절대 빠지질 않습니다.
네.... 으흫?
....
아.... 사이즈가 안맞네요... ㅠ,.ㅠ,.ㅠ,.ㅠ,.ㅠ;;
125꺼보다 확실히 크군요.
일단 마그네트 분리해낼 사이즈 맞는 공구를 구할동안...
잠시... 체인작업 부터...
네, 한때는 투어도 다니고 했던 녀석이지만
이젠 상태가 점점 좋지 않아지고 (사실 투자가치가 줄어들고...) 해서...
연습 전용으로 전락 시키기로 합니다.
그래서 체인은 신품 교체가 아니라 더이상 텐션 어저스트가 불가능해서 체인 링크를 때서 길이만 줄이기로 결정
네, 전용 공구를 이용해서 체인 링크를 풉니다.
체인 길이를 줄일겁니다.
네, 링크 분해 완료
체인 연결후 텐션 조정하고
기름떡칠(진짜떡칠) 해줬습니다.
연습용으로 사용하는터라 당분간 신경써주기 힘들테니 말이죠 ㅠ,.ㅠ
그 사이에 마그네트 분리가 가능한 사이즈의 공구를 구해 왔습니다.
네, 분리완료!!!
네, 분해 되었네요.
그리고 저 내부의 볼트들을 분해하면...
요렇게 뚝~ 떨어져 나옵니다.
저 내부의 원형부속이 바로 원웨이베어링/스프래그클러치 입니다.
네,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
분해후 대충 케이스만 씌워놓고
이제 맞는 부속을 구해야죠
미라쥬250용 스타트클러치는 총 2가지가 나옵니다.
맞는 녀석을 찾기위해 분해한 부속을 들고가서 같은 놈으로 사오기로 합니다.
며칠이 지난후 바이크AS (www.bikeas.co.kr) 에서 부속을 수령합니다.
네, MADE IN JAPAN .. 조그마한 부속인데 비쌉니다 ㅠ,.ㅠ
네, 조립합니다.
네, 마그네트 조립 완료하고
엔진오일과 오일필터까지 교체하고...
그렇게 작업을 종료하였습니다. ㅎㅎ
그리고 그와 함께 잠시 중단된 창원지역 2종소형 무료 강습도 다시 시작!
# 원문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gallery&no=328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