윗분말씀에 추가하자면 정확한 용도는 일상에서 시동을 끄는 역할이 아닙니다. 보통의 시동오프는 키로 하는게 정석이구요. 엔진킬스위치는 전도시에 바이크특성상 화재나 오일스트레이너에 오일이 공급되지않으면서 엔진이 늘러붙는경우가 생길수있습니다. 전도시에 순간적으로 오프할수있도록 아니면 넘어진후에라도 급하게 끌때 쓰라고 만든 용도이구요. 또하나는 많이 드문 경우입니다만 오래된 바이크일수록 스로틀케이블에 녹이나 이물질이 끼면서 자칫 끊어지거나 하면 스로틀이 리턴이 안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주행중엔 매우 위험한 상황이기때문에 시동을 끌때 사용할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