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님들. ..
이제 시원한 날씨가 다가오는데 슬슬 라이더 가야지요. ㅎㅎ
오래된600CC 차량을 가지고 있는 오너인지라 가끔식 보배드림에서 눈팅만 합니다.
몇년동안 눈팅을 하면서 애정어린 애마사랑과 그에 얾힌 재미있는 스토리, 기대되는 신차와 새로운 기술을 구경하면서 나름 개인적인 오너로써 만족하고 있습니다.그로인해 놀라운건 고속도로에 이륜차가 다니지 못 하는 나라에서 선진국 못지 않은 라이더들 드라이브 수준이 기형적으로 높아지고 향상되고 있는게 안타까울 나름이죠..
그것도 오토바이 판매샾놈들의 저질적인 판매마인드와 A/S에 개념이 쌍팔년도 이전 수준인데도여..
(저도 어릴때 부터 18년동안 자동차 정비를 하였지만 오토바이 파는 놈들보면 속으로 욕합나다.초창기 사기도 몇번 이나 당했구요 당현 배째라 하더군요 참 나)
다수에 오토바아 샾 오너들은 이륜차가 고속도로 다니길 바래며 선진국 형에 도로가 되길 바래는 것 보단 한대라도 도로에 다니지 말아야 할 차량을 눈속임으로 팔려고만 안달 나 있지요.
이글을 보는 아주 소수에 양심적인 샾 사장님들에겐 죄송하지만 저같이 자동차 정비(자동변속기 수리)하던 사람과 오토바이 정비하는 분들 마인드가 20년 이상 차이나 나는걸 갈때마다 느낌니다.
아... 글이 다른데로 세서 죄송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모든 이륜차 오너들께서 옌날처럼 고속도로에 오토바이 주행이 되기를 바라실 꺼고 보배드림에서 진심으로 참여되길 바래는 글을 여러번 보았습니다. 몇몇 분둘이 이루어 질순 없지만 공공장소에서 시위운동하는 사진도 보았구여
여기있는 모든이가 바라지만 절대 이루어 질 수 없는 일이 겠지요. ㅎㅎ
근본적으로 생각 할까요?
즉 오토바아가 고속으로 일정거리이상에 장거리로 갈 수있는 도로가 있어야 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생각한 것이 오토바이만에 민자고석도로를 만드는 것 입니다.
전혀 불가능 하진 않타고 봄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부산에서 서울까지 갈수있는 도로를 만든다는건 불가능 합나다 얼도당토 하지않치요.
천문학 적인 예산과 환경운동하는 단체와 정부에서 당현 노 할겁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시,군 단위로 부분별 오토바이 전용 도로를 만드는 겁니다.
일반 자동차와 트럭은 법적으로 다니지 못하게 하며 오직 오토바이만 달릴수 있도록 일반 자동차 고속도로보단 규모를 축소화 하여 자연살림에 어느정도 지키며 길은 만든다면 나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 사이사이 오토바이 전용도로가 끝나는 부분은 오토바이가 다닐수 있는 고속 국도와 합류되게 하고요..
그렇게 되면 전국적으로 원활한 드라이브 고속운행이 가능하지 안을까요?
음.. 그리고 아주 말도 않통하는 보수주의 한국도로교통과에 오토바이 전용도로를 부분적으로 건설하되
도로이용시 각각 도로 이용자들에게 도로 사용요금을 받게 하여 일정 퍼센테이지로 그들에게 의무적으로 징수해 주면
돈 앞에 장사없는 나라에서 고무적인생각으로 받아 들여 질지 않을까 사료됩니다.
여러가지 실천 가능한 아이디어가 생각나는데 아직까지 키보드 독수리타법인지라 길게 서술못해 안탑깝네요 ㅎㅎ
제가 이런 생각을 하는 이유는 전국에 라이더들께서 아무리 데모하고 떼를 스셔도 고속도로에 오토바이가 다닐 기대는 없으며 그건 일반 자동차 차주들도 그리생각 할 것이며 아직은 국민들이 우리 라이더를 보는 시선이 그리 곱지만은 않습니다.
가뜩이나 출 퇴근 시간에 고속도로에 오토바이까지 칼질하며 왔다갔다하면 아니꼽게 보이겠지요.
그러나 부분적인 오토바이 전용 민자합의 도로가 생기면 정부와 일반자동차 오너들과 이륜차 오너들에게 이상적인 구조가 만들어 질꺼라 봅니다
저기.......마지막으로 혹여나 끝까지 읽으시고 터무니 없는 일이다고 욕하시는 오너분들에게 저는 이렇게 말 하고 싶습니다
정주영 회장이 포항제철 만드는 것 보다 과거 박정희대통령이 고속도로 만드는 것 보단 쉽지 않을까요? ㅋㅋ
냥.. 요즘 오토바이 탈때마다 이런생각이 자꾸 머리속을 맴도네요
모두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