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는 슈퍼차저를 탑재한 스포츠 모델 H2 및 H2R 시리즈 출시후 출시를 약속했었던 스포츠 투어러 모델인 H2SX 를 ECIMA 모터쇼에 맞춰서 공개 했다.
H2 를 베이스로 하는 스포츠 투어러 모델인 H2SX 는 H2 와 동일한 수냉 병렬4기통 + 슈파차저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최고출력 200마력을 내어준다.H2 대비 보다 큼지막해진 스크린은 물론 보다 높아진 핸들,
그에 맞춰 변경된 사이드 미러, 그리고 탠덤이 가능하도록 변경된 탠덤씨트등을 갖추고 있으며,
고가의 H2 모델 대비 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위해 각종 파츠들이 보다 다운그레이드 되었다.
기존 H2 에서 채용되었던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 페이탈 타입 디스크,
전륜 가야바제 AOS-II 타입의 프론트포크 및 리어 OHLINS TTX36 쇽업쇼버등이 다운그레이드 되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낮춰지게 되었다.
투어링 모델에 맞추어 변경된 머플러를 탑재하고,
10도 이상 바이크를 뱅킹할 경우 뱅크 각도에 비례해서 주행방향으로 점등되는 코너링 램프가 프론트 카울에 LED 로 적용되어 있다.
10도 단위로 30도까지 총 3계의 램프가 단계별로 추가 점등 및 소등 된다. (외관만 보면 마치 대형 LED 깜빡이 같은 느낌이다.)
계기반은 투어링 모델에 맞추어 보다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대형의 디지털 액정디스플레이로 변경 되었으며,
SE 모델에서는 보다 다양한 정보를 표시해주는 다기능 대형 LCD 계기반이 적용된다.
전자식 ABS 를 적용한 연동브레이크 시스템인 KIBS, 코너링 매니지먼트 펑션(KCMF) 기능이 포함된트랙션컨트롤 시스템 KTRC,
전자식 크루즈컨트롤 시스템 등이 적용되며, SE 모델에서는 런치컨트롤(KLCM) 과, 클러치 조작없이 쉬프트 업뿐 아니라 다운도 가능한 퀵쉬프터를 적용한다.
또, 투어링모델에 맞게 열선그립 및 대형 패니어케이스(사이드백) 을 선택 적용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지만, 앞서 말했듯 H2SX 는 H2 대비 파츠들의 가격을 낮춰 전체적인 금액을 보다 저렴히 책정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 H2 대비 약 70% 의 가격으로 출시된다.
가와사키 H2SX 의 보다 자세한 사진 및 동영상은 링크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585) 에서 볼 수 있다.
- 원문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news&no=1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