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두카티가...풀렸나요? 수입라인에 문제가 있어서 제대로 유지가 힘들다고 알고 있었습니다만.
부품가격이나 유지에 대한 부분만 제외한다면 디아벨 좋습니다. 미들급이상 레플리카를 비웃는 괴물같은 힘도 좋구요.
실제로 보면 희소성 때문이라도 어! 디아벨이다 라는 말이 나옵니다.
할리도 요즘 큐빅수가 커지면서 안그대로 좋은 토크가 더 좋아져서 힘이 모자란다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소프테일은 진동이 별로없어 거친 느낌은 별로 없지만 그래도 엔진 뱅킹각에서 나오는 느낌은 살아 있으니....라이딩시 바이크가 주는 감성을 따지면 할리....주행성능을 우선시 하시면 디아벨....그것보다 더 달리고 싶으시면 뭐..레플리로 가시면 될듯
@대전할리데이비슨로니 할리 매력이 클레식과 감성인데 점점 덜해지는게 아쉽네요.
첨엔 알차나 브이로드가 젤 멋져보였는데 할리타다보니
관심도 달라지더라고요. 디자인도 보고 소리도 보고
투어 다닐때 수납공간도 고려하고 등등요
제가 할리 타고 다닐때 브아는 다른 모델에 비해서 잘 보이지않아서 비인기라는 말을 한거예요. 지금은 헤리티지나 펫보이에 비해 판매량이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겟지만요.
근데 이기종이 오래타면서 정드는 그런 기종은 아닌듯요.
하긴 요즘 할리가 디자인이나 감성보고 타는 사람도 좀 줄어들기도 한거 같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