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사항1.

 

본사 통해서 점주의 말을 전해들었습니다.

 

"욱해서 그랬다" 랍니다.

 

본사에게는 점주에게 정말 진정성있는 사과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서 연락달라고 했습니다.

 

(진정성있는 사과문과 아동시설 일정금액 기부이행시) 정도로 생각중입니다.

 

관심 감사드립니다.

 

진행사항2. 

10.17일 금일 본사담당자님 공문 전달하시는길에 뵙자고하셔서 보기로 했습니다.

 

진행사항3.

금일 본사담당자님과 점주님 면담 결과 진심으로 사과문작성을 하신다고 하셨고, 아동단체나 복지센터에

100만원 기부를 약속하셨습니다. 해당내용 진행 시 게시하겠습니다.

 

-----------------------------------------------------------------------------------

감사인사 먼저 드립니다.

 

많은 추천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 덕분에 어느정도 화력이 모여서 많은 언론사에서 관심을 주셨습니다.


석고대죄를 바란게 아닙니다. 사과는 본사에서도 충분히 해주셨습니다.

 

입금자명에 "환불" "우동환불" 정도만 써주셨어도 일이 커지지 않았을거같은데

 

정말 유감입니다. 대구 북구에 모 텐동집사장님.

 

 

 

이렇게 보배드림에 가입하게되고 도움을 받았으니 앞으로 많은 활동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Q&A

1. 왜 그자리에서 환불이야기안하고 본사한테 전화해서 점주 스트레스를 줬냐?

   - 처음 우동을 받고 컴플레인 이후 직원이 우동면 다시 삶아주시고 나서

     가게측에서 "다시 삶으니 상태가 같다. 이게 맞다" 라고 하셔서 그자리에서 수긍하고 자리에서 일어났습니다.

     손님들도 많은데 그자리에서 환불관련해서 서로 목소리가 높아지면 더 민폐라고 생각했습니다.

     ** 사건반장에서 말씀해주셨듯이 우동은 고객이 맞다, 아니다를 구별할 수 있는 보기 쉬운 메뉴입니다.

     

2. 우동은 왜 다먹었냐~

   - 면상태가 많이 좋지않아서 80~90프로 남기고 결제하고 나왔습니다.

 

3. 잔액이 5만원밖에 없네 거지냐?

   - 당연히 여유롭진 않지만 그래도 점심 인당 18000원짜리 먹으러간거면 싼거먹은건 아닙니다..

     괜히 조작했다고 하시는분이 있을거같아서 있는그대로 올렸습니다.. 잘 한거같습니다

 

4. 합의금 노리고 그러는거냐??

   - 금품은 일절 받을생각 없으며, 다시는 이런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합니다.

 

5. 우동 대충 먹지 일을 키우는지?

   - 텐동1, 우동1 먹으면서 텐동은 참 맛있게 먹었습니다. 뒤에 우동상태가 사진으로는 덜 심해보이고,

     우동 전체가 얼룩덜룩했기에 잘 모르는 저로써는 상한건지 어떤건지 찝찝해서 먹기가 좀 그랬어요.

      


------------------------------------------------------------------------------------------------------------

10월 날씨가 좋았던 어느날, 회사 후배와 같이 점심을 하러 갔습니다.

 

후배가 텐동집이 생겨서 가보자기에 방문했습니다.

 

텐동2개와 우동2개를 주문해서 기다리고 텐동먼저 나와서 먹고있었죠~

 

텐동 열심히 먹고있는데 뒤에 우동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우동이 좀 이상합니다.

 

KakaoTalk_20241016_093551384_01.jpg

 

면이 얼룩덜룩? 하고 먹어봐도 질기고 이상해서 직원분에게 문의를 했습니다.

 

혹시 "우동이 정상품이 맞나요? 인터넷에 찾아봐도 이런면은 아닌거같아서..." 라고 물어봤고

 

한번 확인해보겠다는말 후에 우동면을 다시 삶아 보여주시더라구요. 위와 같이 똑같이 나왔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아... 원래 이런가보다 싶었고 우동은 좀 찝찝해서 남기고 다 결제하고 나왔습니다.

 

후배와 걸어가면서 아무리 해도 이상하다... 서울에서 그렇게 유명하다는 프차인데 한번 물어봐야겠다고

 

본사 고객관리팀과 통화를 했습니다. 사진을 보여드리니 냉동면을 쓰는데 간혹 그런 불량이 나온다며

 

해당 대리점에게 우동값은 환불조치 하라고 하겠다며 죄송하다는 친절한 답변을 듣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이틀뒤 오전에 입금을 해주셨는데 입금내역을 보자마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KakaoTalk_20241016_121931499.png


입금자명을 위와같이 ㅅㅂㅅㄲㅇ 라고 바꿔서 보냈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

 

사람이 어떤 생각과 마음을 갖고있으면 이렇게 할 수가 있는건가요???

 

화도 안납니다. 그냥 아주 많이 어이가없었습니다.

 

해당 사태를 본사 담당자에게 말씀드렸고, 본사에서는 2회 적발 시 영업정지를 내릴 수 있는

 

1회 경고조치를 내용증명을 통해 보내주기로 하셨습니다.


맹세컨데 흔히들 이야기하는 진상짓? 블랙컨슈머? 와 같은 일은 해본적도 없고 정당한 문의였습니다.

 

이런경우는 제가 살다살다 처음이라 뭘 어떻게 대처해야될지 모르겠어서

 

보배형님들 화력이 워낙 좋다고 하셔서 올려봅니다.

 

어떻게 저런 마인드를 가지고있는 장사꾼 정신을 차리게 해줄 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