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배형님들!!

 

안좋은생각을 가지고 있다가 보배형밈들의 응원과 격려로 생각을 고쳐 새로 다짐하여 살고있는 아우입니다.

좋은 이유로 글을 남겨야하는데 또 불미스러운 일로 인하여 글을 남기게 되어 죄송합니다. 형님들


다름이 아니오라 법에 관련하여 여쭈어보려 글남기게되었습니다.

제 글이 불편하셨다면 너그러히 아우의 한탄이였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건은 00대표 밑에서 일을하는 와중에 00대표가 술에 취해 폭언 및 폭행 , 제물손괴를 일으켰습니다.

8~10대 폭행 , 핸드폰을 수차례 던지며 칩도 파손되었습니다.

폭행 및 폭언을 당하면서 너 꺼지라고 , 내일부터 나오지마 , 내눈앞에서 꺼져 심한말을 들었습니다.

 

경찰과 노동부에 신고햇지만 석연치않아

형님들에게 자문을 구하고자 글을 남기게되었습니다.

 

경찰조사를 미루다가 결국 경찰조사를 받고서 형사조정을 받게되었는데 핸드폰 복구비용과 폭행당한 합의금 , 치료비등을 이야기 하였는데 금액이 너무 크다고 핸드폰 복구비용만 받고 합의하라고 심판관님이 말씀하시더라구요.

폭행당한건 어떡하냐 했더니 그건 어쩔수 없다 , 그냥 핸드폰 복구비용만 받아라 , 그것만 해도 빨리 받는것이 낫다 , 민사오 가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받을수 있을지도 모른다고 하더군요.

저는 여기서 핸드폰 복구비용만 받는것이 맞는것인지요?

폭언 및 폭행 당한 피해보상이라던지 그런건 못받는것인지요?

폭행 당하고 폭언 , 제물손괴를 당했는데도 복구비용만 받으라는것이 맞는건지 너무 답답하고 속상하고 화가납니다.

00대표는 늘 자기가 자산가다 , 아는 검사도 많고 형사도 많다 , 아는 사람도 많다 라며 항상 자랑스럽게 이야기를 했엇습니다.

00대표는 형사조정실에서만 심판관한테 미안햇다라고 햇는데 저는 여태 4개월가량 미안하다 , 사과조차 받지 못하였었습니다.

과연 이게 맞는 것인지요?

 

노동부에서는 또 이게 부당해고가 아니라고 합니다.

00대표는 유명한 노무사를 섭외했엇습니다

사업장을 여러개로 쪼개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관리자들은 통합입니다.

각 사업장마다 바지사장이 잇고 그 위에 이사, 본부장 관리자들이 명령하고 그 지침을 따르는곳입니다.

저는 그중 한군데 소속이였구요.

근데 이게 어찌 부당해고가 아닌것인지요....

폭행당했고 나오지마라 라고 했고 해고통지도 서면으로 받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5인 이하 사업장이다 라며 반려를 시키더군요.

이것 또한 맞는것인지요?

폭행 및 폭언 , 제뭉손괴까지 입었는데도 이게 어찌 부당해고가 아니란말인건지 참으로 속상하고 답답합니다.

 

형님들 이렇게 되면 저는 그냥 폭행당하고 아무런 사과와 보상도 못받는 상황인데 이런 상황이 정상인것인지요?

그래도 정부 , 국가기관은 피해자편을 들어주겠지라는 기대감과 내편이 되어줄거라고 생각하고 기다렸는데 이런결과가 나와 참으로 답답하고 속상합니다.

 

아우의 넋두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형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