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첫차를 구매하는데 있어 고민이 있는데, 차에 대한 건 보배드림에 가면 전문가 분들이 많다고 하셔서 가입하고 호다닥 글 씁니다.
저는 25살에 내년이면 26살 되는 여자고, 월급은 달 실수령액으로 270 정도 돼요. 모은 돈은 사천 언저리고요.
지방에 살고 있는데 직장이 멀어지면서 차를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버스 타고 다닐까도 생각했는데 지방이라 대중교통이 좋지는 않아서 1시간 15분 정도 걸리다보니 진이 쏙빠지더라고요ㅠ
회사 차량으로 빌려주셔서 한 반년정도 운전하며 출퇴근 하니 차량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고 자차를 구매해야겠다 생각했어요.
(회사차량은 오래된 연식과 키로수로 오래 못타는 상황 곧 작별인사해줘야하는 컨디션)
결론적으로 지금 고민 중인건 중고차와 신차중인데요,
제 상황에서 차량은 출퇴근용도이고 주말에 어디를 돌아다니거나 하지는 않을 거 같아요. 시내주행을 주로 하고 유료도로로 한번씩 이용하며 하루에 왕복 30km정도 운전합니다.
지금 유류비도 한달에 10만원 정도 들어요.
신차를 구매한다면 캐스퍼ev: 약 2,400만원 (지원금 포함)
중고차를 구매한다면 준중형? 아반떼, k3: 1,600~1,800만원(연식: 18년 이후 모델, 십이만km 이하)
이렇게 생각 중이에요.
일단 캐스퍼가 왕 귀엽고 제 취향인데 전기차에 집밥, 회사밥 다 되고 소모적인 유류비가 적게 드니까 오래 생각하면 좋을 거 같고, 차량이 생기면 중장거리까지는 유류비, 하이패스 비용 등은 절감되니까 쓸 때 써야하나 고민이 돼요. (돈만 있다면 시원하게 지르고 싶어요)
그럼에도 중고차량과 고민하는 이유는 직장생활에서 힘들게 모은 돈을 다 직장 출퇴근 하는 차량을 사는데 쓰고 싶지 않은 마음과 결혼 생각이 있어서 돈을 모으고 있는 중인데 너무 큰 돈을 한번에 소비하는 거 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주변에 조언을 구해봐도 딱 절반으로 나뉘어요(차는 어차피 오래 쓸거니까 쓸때 써라! vs 출퇴근만 할건데 굳이? )
신차 구매한다고 하면 이천정도는 바로 현금으로 사고 그 이상은 무이자 할부로 구매할 거 같아요.
아니면 이 외의 현실적인 조언도 정말 감사합니다. 처음에는 엑센트도 생각했는데 차값 절반만큼 수리비 나오고, 잘 모르니까 안 좋은 차 데려올까봐 중고차가 걱정되었던 것도 있는데 제가 제 분수도 모르고 차 사려고 하는거 아닌가 싶어서 고민이 많아요.
제 일생일대의 고민입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