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5_180258.jpg


지난주 BMW i5 40모델을 출고했습니다

기존 G30 에서 넘어오다보니 큰 기대 없었는데 신세계네요

 

1.차체 크기가 구형 7시리즈 뺨칩니다.

G30타보셨던 분이라면 운전이 부담 스러울 수 있을 정도로 차체가 커지고 실내 공간감도 이 급에서는 느낄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팔이 안으로 굽는지 차가 잘 생겨 보이네요

 

2.승차감이 기존 BMW가 아닙니다. 

기존 날카로운 맛이 사라진 반면 럭셔리하고 편안한 셋팅으로 바뀌었고 차체까지 무거워지다보니 7시리즈 느낌이 납니다 (개인적인 견해지만 오버가 아니라 꼭 타보세요^^;) 전자식 스테빌라이저가 들어간 M60은 얼마나 더 좋을까 궁금하네요

 

3.시트가 편안합니다 

메리노 가죽의 부드러움 아래에 묘하게 푹신함과 탄탄함의 경계선을 잘 지킨 착좌감이 장거리 운전의 피로도까지 날려버리네요

 

4.실내가 환상적입니다

아이코닉 사운드와 더불어 크리스탈로 된 인터랙션바로 인해 분위기가 우주선 같습니다. 그래서 미래가 코앞에라는 표현을 쓰게 되네요. 다만 광택재질들이 많아 지문자국들이 신경쓰이는 단점은 있네요. 누굴 태워도 우와 할 듯 합니다

20231204_183611.jpg

 

5.인터페이스가 뛰어납니다

G30에 익숙했던 저는 처음에 바보가 되어 버리는 복잡한 유저 인터페이스는 시간이 지나 적응되니 스마트함의 끝판왕 입니다. 숨겨진 버튼들이 많아 찾기 힘들거라 생각했으나 필요한 요소마다 바로가기 버튼이 있어 익숙해 질수록 편합니다.(제 기준 3일)

 

6.뻥전비(?)로 충전걱정이 없습니다

인증 주행거리가 380km였던듯 한데 요즘 날씨에도 최소 450km이상은 나오고 완충시 주행가능 거리도 480km 이상 에서 출발 합니다. 전비도 5.6정도 나오네요. 충전은 배터리 50%에서 급속충전기 물리니 50분만에 99%가 차버려서 전혀 불편함을 못느끼고 심지어 1년 무제한 충전카드 까지 주니 당분간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칭찬만 했는데 첫 전기차 여서 고민이 많았으나 정말 만족 스럽네요. 둔중한 몸놀림과 사악한 가격만 빼면 이 급에서 팔방미남의 탄생이라고 자위(?)하고 싶습니다.

 

지루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1억 미만의 전기차나 5시리즈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추천 드립니다. 

 

BwkW1682139181_165029801.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