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저번에도 누가 올리신글에 덧글로 적은 기억이 있습니다만

 

꼴에 일본 3위업체가 도산에 이를 지경이고

이를 일본정부에서 혼다에다가

닛산을 인수하라고 압력 넣을정도로

정부와 닛산이 혼다에 매달렸는데

 

혼다도 닛산이 르노 뒷통수 때린걸 직관한 입장이였고

그리고 닛산을 인수하기엔

그동안 닛산이 하이브리드 기술이나

전동화 기술에 적극적이지 않다못해

기존에 있는 내연기관차들 세대변경 주기도

심한건 10년이 넘도록 그 모델 그대로 생산하고 있는판에다

 

그나마 리프로 첫 공개해서

2010년대 초반만해도 전기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보하는 등 

나름 그나마 전망은 있어보이겠거니 했는데

문제는 그걸로 끝이였고

지금은 이도저도 아닌 전기차 만들었던 회사였단 것도

모르는 이들이 많을 정도로 쩌리급이 되버렸고

 

그렇다고 지금 닛산이 하이브리드 기술이 특출나기라도하나

전기차 뭐 멀쩡하기라도하나

진짜 뭐도 안되는 상황에

 

혼다 입장에선 "굳이?" 이런 반응일게 분명했겠죠.

 

그나마 외압에 못이겨 저 폭탄 인수는 해야되겠고

닛산의 재무상황이 아주 엉망인걸 혼다도 파악은 했을거고

 

어차피 합쳐봤자

시너지가 크지 않다, 시장의 기대가 낮다는 판단하에

대등한 관계에서의 합병이 아닌 자회사 편입을 제안했지만

닛산이 꼴에 자존심은 있어서 그런진 몰라도

그럴바에야 합병 때려치겠다고 나온거죠.

 

 

혼다야 머 "싫음말어"

 

 

글타고 혼다가 전동화에 진심인 기업도 아님.

혼다 E인가? 난 세상에 신차가 그렇게 조기단종되는건

생에 처음보는 것 같음.

 

삼성이 인수하자?

삼성은 본래 뱉었던 사업은 다시 손 안대는 기업임.

 

그리고 설령

삼성이 자동차사업을 다시 한다쳐도

굳이 닛산 안먹죠 ㅇㅇ

(근디 그전에 주주들이 난리칠걸요?ㅋ)

 

앞서 얘기했듯이

닛산이 하이브리드 기술이 특출나나

전기차 기술이 뭐 외계인 고문하듯 훌륭하기라도하나

 

삼성이야 전동기 배터리 다 있는마당에 뭐가아쉬워서..

 

르노도

유럽에 기술용역 쌔고쌨고

볼보랑 제휴한 역사도 은근길고

전기차로 옮겨가는마당에

기존엔진은 울궈먹을대로 울궈먹다가 버리면 땡이고

 

무엇보다 카를로스 사태를 결정적으로

말이 얼라이언스일뿐 사실상 서로 적 취급하는 상황.

 

그럼 닛산의 다음 챕터는 뭐다?

파산하던가 중국으로 매각되거나 둘 중 하나라는게죠.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