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대 연식 변경 모델…플래티넘 트림에 스포츠 성능 강화 ST-라인 추가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
[촬영 임성호]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미국 자동차 브랜드 포드의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익스플로러 최신 모델이 국내에 상륙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포드코리아)는 12일 서울 서초구 세빛섬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의 국내 출시를 발표했다.
익스플로러는 1990년 북미에서 출시된 포드의 첫 번째 4도어 SUV로, 미국에서 SUV 누적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는 2019년 출시된 6세대의 연식 변경 모델이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국내에서도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2020∼2021년 수입 대형 SUV 판매 1위를 차지했고, 올해 1∼10월에도 3위에 오르는 등 '수입 아빠차'의 대표 격으로 불리는 모델이기도 하다.
국내에서는 1995년 2세대 모델부터 출시돼 현재의 6세대까지 현대차 팰리세이드, 쉐보레 트래버스, 혼다 파일럿, 지프 그랜드 체로키 등과 경쟁해 왔다.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 라인업
[촬영 임성호]
이번 모델은 기존 플래티넘 트림에 더해 스포츠 성능을 강화한 ST-라인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ST-라인은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트림이다.
두 트림 모두 최고 304마력과 최대토크 43㎏·m를 내는 2.3L 에코부스트 엔진과 자동 10단 변속기를 갖췄다.
전면부는 프런트 그릴 크기를 키우고 육각형 패턴을 적용하는 동시에 날렵한 디자인의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를 장착해 강인함과 스포티함을 표현했다. 또 넓은 스키드플레이트로 무게 중심을 낮추며 안정감을 줬다.
더 뉴 포드 익스플로러 대시보드
[촬영 임성호]
대시보드는 전면 배치해 개방감을 높이고 1열 공간을 넓혔다. 물리 버튼은 최대한 줄이고 12.3인치 액정표시장치(LCD) 디지털 클러스터와 13.2인치 LC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현대적인 느낌을 끌어올렸다.
또 프리미엄 뱅앤올룹슨 사운드 바가 대시보드 전면을 가로지르도록 배치해 통일감을 냈다.
이번 모델은 ST-라인의 경우 6천만원대 초반부터, 플래티넘은 6천만원대 후반부터 시작한다. 이전 모델보다 수백만원 인하하며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것이라고 포드코리아는 소개했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대표는 "익스플로러는 미국의 베스트셀링 SUV로서 튼튼한 차체와 넓은 적재공간, 강력한 주행 성능 등을 통해 성능을 입증하고 있다"며 "한국을 사랑하고 있으며, 포드의 능력은 충분하고 미래가 밝다"고 말했다.
기자 질의응답 받는 포드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 대표(왼쪽 두번째)
[촬영 임성호]
sh@yna.co.kr
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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