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이 20일 오전에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안 초안을 공개한다고 하는데, 대법원은 뭐하고 있는가 이런 조국 안 잡아 가두고 벌써 감옥살이 하고 있어야 하는 인간이 국회의원 노릇을 하고 있으면서 대통령 탄핵을 주장하니 개탄스럽다.

조국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사유라는 것을 보니 사유 같지 않는 사유들로 탄핵을 주장하니 삶은 소대가리나 웃을 짓이다.

조국혁신당은 20일 오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초안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조국혁신당은 보도자료에서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불기소 관여 행위와 명품 가방 수수 논란, '명태균 국정농단 게이트' 등 15개 세부 사항이 탄핵 사유로 초안에 담겼다"고 설명했다.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불구속 관여했다는데 증거도 없이 마구 추정해서 사유라고 하는가? 

이어 "대통령의 재의요구권 남용, 채상병 사망 사건 수사에 대한 외압 의혹 등도 포함됐다"고 덧붙였다.

조국혁신당은 당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뒤 의견 수렴을 거쳐 최종안을 만들 계획이다.

다만 12석의 조국혁신당은 탄핵소추안 단독 발의가 불가능하다. 대통령 탄핵소추안의 경우 국회 재적의원 절반(150명) 이상이 발의해야 한다. 가결 요건은 재적의원 3분의 2(200명) 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