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대표를 5번타자로 삼으면 어떨까요?

요즘 이재명 대표를 보다보면 갑자기 불안하고 걱정되는 마음이 생깁니다. 그 한 사람의 어깨에 너무 많은 것이 걸려 있습니다. 혹시라도 나쁜 마음을 먹은 사람이 있어서 그의 신상에 나쁜 일이 생긴다면 하는 걱정입니다. 혹시 대통령 후보 등록 마감일 후에 이대표에게 나쁜 일이 생긴다면 우리는 내란당의 후보가 대통령이 되는 광경을 보게 될 것입니다. 

걱정하던 중에 문득 이 대표의 뒤에 든든한 5번타자가 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야구를 보다보면 잘치는 4번타자를 일부러 볼넷으로 걸어나가게 하는 경우를 보게 됩니다. 그런데 5번타자도 역시 잘치는 선수라면 함부로 4번타자를 거르지 못하게 됩니다. 

만약에 조국 대표가 대통령 후보로 입후보 한다면 나쁜 마음을 먹은 사람이 있더라도 이 대표가 안 될 경우에 조 대표가 대통령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 되기 때문에 함부로 행동하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조국혁신당은 충분히 독자적인 후보를 낼 능력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표의 분산을 걱정한다면 선거 막바지에 사퇴를 하면 될 것입니다. 이대표의  압도적인 지지율이라면 걱정하지 않아도 될지 모르지만요. 

섣부른 오지랍일 수도 있지만 시절이 하수상하고 자꾸 불안하여서 글을 올립니다. 비판 주시면  감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