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kaoTalk_20220921_173119729_17.jpg

오늘도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바람도 구름도 햇빛도 온도도 아주 좋았습니다.

그래서 비행장으로 내달립니다.

 

KakaoTalk_20220921_173119729_16.jpg

누가 뭐래도 안전은 내가 먼저 지키는 것이 국룰~

비행전 점검을 시작합니다.

 

KakaoTalk_20220921_173119729_14.jpg

로텍스 엔진.

안전결선이나 누수 누유 부분 등등을 확인합니다.

점검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조종사의 하늘] 경비행기 조종 교육 브이로그 - [Sky Of Pilot] Light aircraft piloting education Vlog - YouTube


KakaoTalk_20220921_173119729_15.jpg

엔진 오일량도 확인하구요~

 

KakaoTalk_20220921_173119729_10.jpg

오늘 비행도 이녀석과 함께 합니다.

오늘은 나주 죽산보 비행장에서 이륙해서 함안 비행장까지 가는 크로스컨트리(장거리(?) 항법비행)가 되겠습니다.

 

함양까지 가는길.jpg

먼저 노탐 확인하구요~

빨간색이 다이렉트 GPS 코스입니다.

물론 중간에 광주 어프로치에서 광주공항 20마일 밖으로 나가라고 하고,

사천 어프로치에서 사천공항 20마일 밖으로 나가라고 하면 그 반경 안으로 안들어가고 살짝 둘러가줍니다.


KakaoTalk_20220921_173119729_08.jpg

 

VFR(시계비행)으로 동쪽으로 비행할 때는 홀수 천단위 고도에 500피트를 더해 순항고도를 정해줍니다.

그래서, 5,500ft를 순항고도로 잡았는데 이넘의 구름들이 딱 5,500ft에 걸려있다보니 순항고도를 7,500ft로 잡아주고 상승~

그곳에서 본 지리산뷰입니다.

 

KakaoTalk_20220921_173119729_07.jpg

 

맞바람 때문에 한시간 사십분만에 함안 비행장 도착~

다음주 부터 무슨 축제 한다고 꽃들이 이쁘게 피었습니다.

 

KakaoTalk_20220921_173119729_01.jpg

 

함안 비행장 전경~

 

KakaoTalk_20220921_173119729_05.jpg

 

함안 비행장 교관님 잔디 관리 하시느라 힘드시겠네요. ㅠㅠ

 

KakaoTalk_20220921_173119729_06.jpg

 

이제 함안 비행장을 뒤로 하고 나주로 돌아가야 할 시간.

돌아갈 때는 서쪽이라 짝수천단위에 500ft를 더해 6,500ft로 날아가 줍니다.

오오 갈때는 뒷바람 10노트가 불어주니 순식간에 나주로 도착~

 

KakaoTalk_20220921_173119729.jpg

 

아, 날씨가 또 언제나 좋으려나요. 

기다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