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제렌트
누가 대한항공을 국책항공사라 합니까.
지나가는 사람 붙잡고 물어보세요. 제주항공이 국적깁니까 그럼? 진에어더러 국적기라고 하는 사람 있어요?
국책항공사는 국가에서 운영할때나 그렇게 부르지
긴말 하지 마세요.
그냥 대한민국 국기가 로고에 있냐 없냐 그걸로 국적기 구분하는겁니다.
@Blessyou 하나만 여쭤보죠. 그럼 현재 일본의 플래그 캐리어는 JAL입니까 ANA입니까?? 당연히~~아시겠지만 현재 일본에서 제일 큰 규모의 항공사는 ANA이며 항공사 순위도 ANA가 훨씬 높으며 만족도도 ANA가 높은데... 그럼 국기떼서 ANA에 붙여야 되는거 아닌가요?몇십년전에나 따졌던 플래그 캐리어 얘기하지 마세요... 현재에 안맞습니다...
항공 업계에는 불문율이라는게 있다.
소위 국적 항공사 Flag carrier는 그 나라를 대표하는 항공사야.
에어프랑스, 브리티시, KLM 등등이 있다.
그나라 사람들 다 물어보면 국적기는 다 저 항공사라고 해.
왜냐면 항공기에서 제일 잘보이는 꼬리날개에 그나라 국기를 달고 있거든
어느나라도 저런 국적기 급의 항공사 외에 국기를 달게 해주는 나라는 없다.
니가 예로 든 ANA에 일본 국기가 있어 없어?
JAL만 있지?
왜그럴까? 왜 ANA는 All Japan이 아니라 All nippon 일까? 일본어를 모르는 외국인들이 니뽄이 일본이라는걸 알까?
마찬가지야. 니가 아무리 기를쓰고 국적기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비행기 로고에 태극 문양을 그려서 항공사를 차려도 국토부에서 허가를 안줘.
그럼 공항에 온데 대한민국 국기가 달린 비행기들이 날아댕길 테니까.
알겠니?
"우리나라 국적기 하면 사람들이 대부분 대한항공만 생각하고 대답한다고 하는건 그냥 국적기에 대한 개념이 부족한것이지 그 사람들이 옳다고 할수도 없는거구요." 라고 말했지?
아니라니까
어느나라 항공 당국도 국적기 외에 그 나라 국기를 함부러 쓰게 하는 나라는 없어. 그냥 불문율이야.
법에는 없지만 마치 법처럼 동작하는.
국적기에 대해 일반인들의 인식이 잘못된게 아니라 너의 그 얇은 지식이 문제라니까? 그걸로 대다수의 사람이 우매하다고 우월감 느끼지 않았으면 해.
@Blessyou LCC타고 국적기 부심 부린다고 누가 그러디?? 아... 너가 그러고 다닌다고??
써있지도 않는 글보고 데미지도 없는 비꼬는거 대단하다,,, 꼭 논리적으로 딸리는 애들이 논지에서 벗어난 댓글들 잘달던데...
객관적 반박 못하는 글에는 댓글 없고 이렇게 놀아주니까 댓글 다는 거 하고는 ㅋㅋㅋ재밌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