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9~1991년까지 출시된 포르쉐 944 S2 (희소)
흔히 볼수 없는 포르쉐 944 S2 모델 판매합니다.
▶본 차량 상태설명
- 무사고운행
- 매끈한 은색
- 타이어 1벌 보유
- 현재 109,000Km 실주행
- 브레이크 패드 여유분 보유
- 관리상태가 뛰어난 특A급 차량
- 동급 차량 대비 최상의 상태보장
- 깔끔한 실내/외관 유지하고 있는 차량
- 옵션으로 cdp,가죽시트,썬팅,abs,ecs 등.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써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 및 차량상담을
즉시 하실 수 있습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디에서도 만날 수 없는 가격에 마음에 드시는 차량를 구입하실수 있습니다.
▶차량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친절상담해 드리겠습니다.
▲판매자: 최광우(개인) ☎
▶포르쉐 944 모델 소개
1982년 독일의 유명 스포츠카 메이커인 포르쉐(Porsche)에서는 '924'의 후속 모델로 '944'를 출시하였습니다.
1970년대에 불어 닥친 석유파동으로 인해 포르쉐는 설계만 가능하였고 생산 및 판매는 폭스바겐(Volkswagen)에 맡기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포르쉐 944가 출현함과 동시에 이러한 폭스바겐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944 2.5 Coupe>
포르쉐 944는 그동안 고가만을 취급하던 포르쉐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 보급형 스포츠카로써 보다 많은 이들이 포르쉐의 스포츠카를 즐기도록 한 것에 그 의의가 있습니다. 때문에 1980년대 출시한 포르쉐의 어떠한 모델보다 많은 판매를 이루었습니다.
개발당시 944의 엔진은 현대자동차에게도 기술을 전수하였던 일본의 미쓰비시(Mitsubishi)에서 개발했던 밸런스 샤프트(Balance Shaft) 기술을 적용하였는데, 이로 인해 진동은 최소화되었지만 944 모델 한 대가 팔릴 때마다 8달러의 기술 사용료를 지불해야만 했습니다.
이러한 944의 엔진은 직렬 4기통의 배기량 2,500cc, 최대출력 163마력(hp)/5,800rp마력, 최대토크 33.6kg·m의 힘으로 이전 모델인 924에 비해 개선되었고, 이로인해 시속 220km/h의 최고속도를 자랑하게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동장치 및 다양한 부분에서 보다 높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944 2.5 Coupe (1985년형)>
이후 포르쉐는 외형에는 큰 변화를 주진 않았지만 1985년 중반 출시된 944 모델의 실내 디자인에 인체공학적 개념을 적용하였으며, 공조장치 등 각종 성능에 변화를 주어 보다 완벽한 차가 되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글라스 안테나, 발전기의 용량증가, 오일섬프(Oil Sump)의 용량증가, 현가장치의 알루미늄제 암(Arm)류 적용, 연료탱크 용량확대 등의 변화 등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에도 변화를 주었는데 전동 열선 내장시트, 변속기 마운팅(Mounting)에 변화를 주어 진동 및 소음 등을 줄였습니다.
<944 Turbo 2.5 Coupe>
포르쉐의 고성능 시리즈인 터보(Turbo) 모델 '944 Turbo(코드네임 951)' 또한 1985년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선을 보였습니다. 터보 인터쿨러 엔진이 적용되었고, 이전 모델의 163마력보다 높은 220마력의 최대출력을 자랑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다 미려해진 외형은 공기저항계수를 낮추었으며, 성능에 맞는 서스펜션을 적용하여 보다 민첩하고 안정적인 고속주행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944 S 2.5 Coupe>
1987년 944S 모델이 출시되었는데 여기서 모델명의 S란 Super를 뜻하는 약자로 출력이 보다 향상되었으며, 자연 흡기방식에 16밸브 헤드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탑승자의 안전을 위한 듀얼 에어백과 제동성능을 높이기 위한 ABS를 옵션으로 하였습니다.
<944 2.5 Coupe (Katalysator)>
<944 2.7 Coupe>
<944 Turbo S 2.5 Coupe>
이렇듯 계속된 발전을 보여준 944는 이에 멈추질 않고 1988년 대용량 터보차저(Turbo Charger)의 사용과 엔진 제어 프로그램의 재설정, 더 큰 사이즈의 나트륨 봉입형 배기 밸브를 사용하여 최대출력 247마력, 최대토크 35.6kg.m의 944 Turbo S를 출시하였습니다.
<944 S2 3.0 Coupe>
1989년 배기량을 2,700cc높인 944 Turbo를 다시한번 출시하였으며, 배기량 3,000cc의 최대출력 208마력을 자랑하는 Turbo 모델과 유사한 944 S2를 출시하였습니다. 944 S2 모델은 944바디를 사용한 모델 중 처음으로 오픈 모델인 카브리올레(Cabriolet)를 출시하며 또한번의 변화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944 S2 3.0 Cabriolet>
모델명 | 생산년도 | 공차중량 | 배기량 | 최대출력(Bhp) | 토크 | 0-62 / 0-60* | TOP SPEED (mph) |
944 | 1982-87 | 1180 | 2497 | 163 | 151 | 8.4 | 131 |
944 | 1988-89 | 1260 | 2681 | 165 | 166 | 8.4 | 136 |
944S | 1987-88 | 1280 | 2497 | 190 | 170 | 7.9 | 142 |
944S2 | 1989-91 | 1310 | 2990 | 211 | 207 | 6.9 | 149 |
944 Turbo | 1985-88 | 1350 | 2497 | 220 | 243 | 6.3 | 152 |
944 Turbo | 1989-91 | 1350 | 2497 | 250 | 258 | 5.9 | 162 |
944 Turbo S | 1988 | 1350 | 2497 | 250 | 258 | 5.7 | 162 |
1990년 그동안 출시되었던 배기량 2.7리터 엔진의 생산을 멈추었으며, 1991년 Turbo S의 카프리올레 모델인 944 Turbo Cobriolet을 출시한 포르쉐는 또한번의 변화를 모색하게 됩니다. 하지만 너무나 많은 부분의 변경이 불가피하였기 때문에 가칭 944 S3라는 모델을 더 이상 생산하지 않았으며, 1991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선보이고 이듬해부터 양산된 후속모델 '968'에게 자리를 내주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포르쉐 944는 아직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1980년대 포르쉐의 가장 저렴했던 모델로 이름을 떨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