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가 바로 오리지날 미니다! - 로버 미니쿠퍼
클래식카 매니아 강력추천! 로버 미니 모델을 판매합니다.
▶본 차량 상태설명
- 무사고운행
- 실주행 4만1천Km
- 철저한 관리로 깔끔한 실/외관
▶MINI 히스토리..
1959년 BMC(British Motor Corporation)로부터 시작하여 BL(British Leyland)에게 그리고,
오스틴 로버(Austin rover)로 인수되어 94년 지금의 BMW에게 인수되기까지 1959년 4개월간
2만대, 64년 100만대, 69년 200만대, 72년 300만대, 76년 400만대, 1989년까지 약 5백만대가 판매되었고
현재까지 생산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선호도가 크기에 비례하는 국내 시장과는 다르게 작고 실용적인 모델을 선호하는
외국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미니의 탄생 배경은, 1956년 이집트에 의해 발생한 유류
파동으로 기름을 적게 먹는 자동차가 각광받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시대적 상황에 맞물려 당시 독일의 소형차인 버블카가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었고
영국 정부는 이러한 버블카의 독점을 막고자 경제적인 소형차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됩니다.
그리하여 그리스계 영국인인 알렉 이시고니스가 디자인하고 1959년 8월에
BMC(British Motor Corporation)에 의해 탄생한 것이 바로 '미니'인 것입니다.
미니는 매우 작은 차체 때문에 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하여야 했고,
해답을 앞에 34마력 엔진을 가로로 배치하고 전륜 구동방식을 적용하는 것에서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당시 적용한 앞엔진 앞바퀴 굴림 방식은 폭스바겐 비틀의
뒷엔진 뒷바퀴 굴림 방식이 스포츠카 구조의 모태가 되었듯이 현재 자동차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FF방식을 일반화하는데 시초가 되었습니다.
산업개발이 세계적으로 활발하게 일어나던 그 시절 주요 산업으로 자동차 산업을
각 국가에서 직접 관리하던 다른 생산국들과 다르게 영국 자동차 산업은 자유 시장
경쟁을 추구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외화 자본에 잠식당하여 한때 자동차 산업에서
선두를 지휘하던 영국의 순수 자동차 산업은 사라졌다고 할 만큼 외국계 자본에 잠식당하고
마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하지만, 한때 영국을 대표하며 서민을 위한 경제적 소형 차량이자 영국 유명 연예인부터
왕실에까지 사랑을 한몸에 받은 미니. 지금은 비록 국가를 달리해 생산되고 있지만 처음
생산되었을 때부터 지금까지 '미니'만의 고유한 색채는 깨지지 않고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써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즉시 하실 수 있습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차량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전화를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개인이며,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전화로 문의주시면 언제든 상담이 가능합니다.
━━━━━━━━━━━━━━━━━━━━━━━━━━━━━━━━━━━━━━━━
▶차량구매시
━━━━━━━━━━━━━━━━━━━━━━━━━━━━━━━━━━━━━━━━
자동차관리법 제58조 1항에의한 성능점검기록부 교부는 받으셨나요?
자동차등록규칙 제33조 제2항 2조에의한 자동차양도증명서(관인계약서)작성하셨나요?
계약서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반드시 날인된 계약서는 필히 보관하셔야 합니다.
사고유/무와,실주행거리,옵션내역 등 차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