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타입-R에 버금가는.. 시빅 EG6 SiR2
1994년식 혼다 시빅 SIRⅡ EG6 모델을 판매합니다.
▶본 차량상태
- 1인/금연차량
- 6만7천Km 실주행
- 스포티한 레드 칼라 차량
- 관리상태가 뛰어난 특A급 차량
- 깔끔한 실내/외관 유지하고 있는 차량
- CDP,버켓시트,엠프,우퍼,튜닝스피커 등 다양한 옵션 장착
※좌측 프론트휀다 부분 교환
▶판매자 한마디
현재 판매하려는 차량은 시빅eg6 sir2, b16a엔진, 수동5단입니다. 현재 한국에 동급차종은 제차가 유일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spoon racing ecu tun되어 차신 레이싱에서 다이나모측정 결과 휠마력 156, 토크 16입니다. 엔진마력
으로 환산하면 거의 200마력정도입니다. (순정 엔진마력 170, 토크14)
VTEC은 6,000rpm부터 시작하고 (순정 VTEC 5,500) red rpm 은 92,000입니다. (차신 다이나모 측정)
철저한 레이싱 사양 제원입니다. EG60보다 한단계 업그래이된 ED9 type-r순정보다 출력면에서 뛰어납니다.
물론 ek9 tpye-r도 튜닝을 한다면 제차를 당연 능가할 수 있겠죠.
》차대보강을 위해
- 리어바
- 리어필러바
- 리어 언더바
- 프론트 언더바
- 쿠스코 사이드바
- 다나베 스트럿바
- 룩손 레이싱 휀더킷
※굳이 내장제를 벗겨내면서까지 롤케이지를 장착할 필요가 없습니다.
》엔진보강을 위해
- 핫놀로지 케이블로 교환
- 플러그 역시 열가7로 교환
- 디스트리뷰터를 신품 교환
- 스푼 레이싱용 ECU 교환 (순정 ECU 보관)
- 60,000km 시점에서 엔진오버홀과 엔진타이밍 벨트 교환
※에어컨을 장안동쪽에서 수리한 후 여름철 시원하게 나옵니다. 다만 에어컨을 켜면
출력이 현저하게 떨어져 아주 평범한 1.6차량이 됩니다.
》흡배기 보강을 위해
- HKS 머플러(저소음)
- 대형 레조네이터 장착
- 고지겐 배기매니 폴더로 교체
- HJ 머플러(하이톤) 두개는 보관
- 탑퓨얼 파워챔버 (시빅전용) 및 흡기로 교환
- 머플러는 현재 인피니티g35 엔드머플러 장착
》하체보강을 위해
- 독립휠 세팅
- 테인 차고조절식 서스펜션 장착
- 리어 te37 15인치 white
- 프론트 웨즈 스포츠 16인치 white
- 리어 크로스 암 인테그라 타입알로 교체
- 타이어는 한국 타이어 v12 evo 교환 (트레드 80% 이상)
》엑스테리어에서
헤드라이트 (엔젤아이, 블랙베절) 교환했고
시빅 전용 led안개등으로 교환했고
hid장착중입니다.
프론트, 사이드, 리어 에어댐 장착중입니다.
1년 전 전체도색 새로 했습니다. 거의 커스텀 수준입니다.
(기어 카니발 신형 레드와 같은 색상입니다)
》인테리어에서
- 도어 내장제 레드 교체
- 운전석 레카로 버킷시트 교환
- 기어부츠 에프터 마켓용 교환
- 스티어링 휠 / 기어레버 모모제로 교환
※오디오와 우퍼와 엠프 장착했습니다.
- 방음과방진을 위해 도어, 사이드, 리어보강, 하체도장을 했습니다.
▶기타 차에 소모되는 특히 엔진쪽에 소모되는 거의 모든 부품은 신품으로 교환했습니다.
※연료필터, 오일팬, 브레이크 실린더, 엔진댐퍼 등)
》사고내역입니다.
1년 반 전에 프론트 좌측을 가드레일과 받쳤습니다. 두산 혼다코리아에서 프론트 범퍼와 좌측휀더 좌측
로우암과 등속조인트, 스테빌라이저 등을 교환했습니다. 정비후 오히려 새차의 하체느낌을 가지게 되었
으며 얼라이먼트는 잘 나옵니다.
》현재 운행중 차의 트러블은
- 첫째, 여름철 교통지체로 오랜서행을 하면 엔진체크등이 뜹니다.
1번 실린더 센서의 문제가 있는데 b16a엔진의 고질병이라고 합니다.
- 둘째, 승차감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테인 서스펜션이 워낙에 딱딱하고 차고조절만 되는지라 감수하셔야 합니다.
- 셋째, 제 시빅만의 문제가 아니고 모든 eg6는 프론트쪽 캠버조절이 가능합니다.
에프터 마켓용 마이너스 캠버 조절키트를 장착해야 한다고 합니다.
▶끝으로 아주 중요한 것인데 차량검사를 지난해말에 했습니다.
배기,버킷,스티어링휠 모두 구변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2010년 말에 배기검사가 나올때 약간의
수고료가 더 들어갈 것은 예상하셔야..
들은 얘기인데 최근 vtec type-r급 차량들은 거의 배기검사를 정상적으로는 통과하지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리어쪽 휠허브는 교환했지만, 최근 프론쪽 휠허브 베어링 쪽에 문제가 있는듯 주행시 부밍음 비슷한
소리가 납니다. 교환이 필요합니다.
사실 제 시빅 EG6는 정체성이 뚜렷한 차량입니다. 그냥 출퇴근용으로 차를 고르시는 분이 계시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공도 와인딩과 서킷용으로 딱 추천하고 싶습니다.
공도에서 약간의 스포티한 드라이브를 원하신다면 순정ecu로 교환을 권합니다. 차량에 문제가 있어 판매
하는 게 아닙니다. 출퇴근용 승차감을 갖는 편안한 차를 타고 싶어 파는 겁니다.
새로 구입한 차량 역시 동일한 차종인 시빅eg6 si입니다.
▶튜닝사항중 spoon ecu, 추가 머플러2개, 블랙베젤헤드라이트, led테일램프는 제외하고, 가격은 800만원
입니다. 제외된품목은 모두 순정으로 대체해드립니다. 제외된 튜닝품목을 원하시면 저렴하게 드리겠습니다.
▶시빅 SiR2 EG6
시빅 SiR2 EG6는 1992년에서 1995년까지 출시 되었던 6세대 모델이다. 1595cc DOHC VTEC 엔진이며,
최고출력 170bhp @ 7800rpm이며 레드존은 8200rpm이다.
▶VTEC엔진이란?
쉽게 설명하면 엔진은 크게 고회전형 엔진과 저회전형 엔진으로 나눌 수 있다. 고회전용 엔진이라는 것은
저회전시 토크가 부족하고, 반대로 저회전형은 고회전시의 파워가 부족하다. 즉, 파워를 내고 싶고, 저속
토크를 가지고 싶다는 두개의 욕구를 만족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그래서 이 두가지 요구를 양립
하기 위해 혼다사가 개발한 엔진이 VTEC엔진이다.
VTEC의 캠샤프트에는 저속용 캠, 고속용 캠이 같이 붙어있는데 저회전으로 돌 때에는 저속용 캠이 밸브
타이밍으로,고회전에서는 로커 암이 결합하여 고회전용으로 바뀌는 첨단기술이 적용이 되었다.이것으로
인하여 엔진의 회전수에 관계없이 충분한 공기가 확보가 되는 것은 물론이고 토크 취급도 쉽고 하이파워
를 내는 양립을 실현시켰다.여담이지만 국내에서도 IMF이전에 한때 시빅이 정식으로 수입이되어 판매가
된 적이 있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써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즉시 하실 수 있습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차량에 대한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로 전화를 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저는 개인이며,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아래 전화로 문의주시면 언제든 상담이 가능합니다.
▲판매자: 김희경 (개인) ☎ 010-7330-7310 (언제라도 상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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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구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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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관리법 제58조 1항에의한 성능점검기록부 교부는 받으셨나요?
자동차등록규칙 제33조 제2항 2조에의한 자동차양도증명서(관인계약서)작성하셨나요?
계약서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반드시 날인된 계약서는 필히 보관하셔야 합니다.
사고유/무와,실주행거리,옵션내역 등 차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