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도 눈치보는 `MR-S 2ZZ 베일사이드`
국내 최강 자세와 성능! 도요타 MR-S S-에디션 모델을 판매합니다.
가. 차량현황
- 년식 : 2000년 12월
- 색상 : 옐로우 펄(3코트칼라)
- 미션 : MT(수동) 5단
- 에디션 : S-edition
- 주행거리 : 6만1천Km (엔진은 5만6천Km)
- 무사고 차량
나. 튜닝내역
베일사이드 바디킷 과 2ZZ엔진 외에도 주행 안정성 확보, 바디강성 강화, 엔진 내구성 향상, 차체외관 보호를
중심으로 작업되었습니다.
1. 2ZZ-GE 엔진스왑 : Toyota와 Yamaha가 1만 RPM을 목표로 공동개발한 야심작, 최대출력 190마력에1만
RPM까지도 사용이 가능한 엔진으로 미국등 해외에서는 가장 일반적인 스왑작업
2. Veilside Fortune Body Kit : FRP재질의 파츠를 3개월 동안 가맞댐 작업과 면 작업을 통해 단차를 맞추고
웨이브현상 제거 사이드 미러는 마츠다 RX-7미러로 교체, 휠하우스 안쪽 라이너 확장, 바디킷의 크랙 및 페인트
손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파츠 조립시 맞물림 부위는 PPF필름을 끼워서 시공
3. ECU : APEXI사 파워FC 및 컴맨더 (연료맵, 점화타이밍 및 밸브개폐각 조정가능)
4. 서스펜션 : CUSCO사 ZERO-1 차고조정 및 감쇠력 6단 조정, 스프링레이트 5K/8K
5. 오일쿨러 : Trust사 13단 대용량 오일필터 이동킷
6. X-Power System : 선오토사 이그니션코일 보호 (역전류차단 및 점화력 강화)
7. 게이지 : 공연비, 유압, 유온 (A필라 3구 게이지) 외에 1만 알피엠 게이지, 알피엠/속도 디지털게이지
8. 브레이크 : 프로젝트뮤 고성능 Sport 패드 교체
9. 휠/타이어 : WORK Nezart 8J 205/40/17, WORK Meister S1 9J 235/40/17 요코하마 S1 Drive
10. 하체 바디강화 버팀대 : TRD 전후 프레임 강화 버팀대 장착
11. 스테빌라이져 : 쿠스코 전후 강화스테빌라이져 장착
12. 스트럿바 : TRD 전후 스트럿바 장착
13. 롤바 : Nets사 스테인레스 카피품, 롤바카바 제작
14. 썬팅 : Nanotech 전면썬팅, 엔쿨 측면썬팅
15. 페인트보호필름 : LLumar 최고급 PPF 차량전체 시공
16. 글라스 코팅 : 광택 및 에슐론 2% 유리막 발수코팅시공
17. 오디오 : 명품 클라리온 HX-D1, 4체널 엠프, 12매 CD체인져
18. 머플러 앤드 : 준비엘 2발
기타 스테빌라이져 강화링크, 오픈필터 및 인테크 파이프 튜닝, 에어혼 크락숀 , HID 라이트 교체, 캘리퍼 도색,
신형 데루등 교체등등
다. 차량제원
소프트탑 & 탈착식 하드탑
휠베이스 2451mm
무게 936kg
미드쉽 엔진 뒷바퀴굴림
엔진형식 2ZZ-GE
보어 ×스트로크 82.0 X 85.1 mm
배기량 1796cc
압축비(kg) 11.5:1
최고출력 190마력/8400rpm
최대토크 18.4kgm/6800rpm
연료공급장치 전자식 연료분사
연료탱크 크기(L) 48L
최종감속비 4.3:1
기어비 3.17/1.90/1.39/1.03/0.82
보디형식 2인승 로드스터
스티어링 랙앤드 피니언(파워)
서스펜션 앞/뒤 모두 스트럿
브레이크 앞/뒤 모두 V디스크
최고시속 230km
0→시속 100km 6.3초 성능
라. 차량소개
본 차량은 국내에선 2003년에 최초 등록되어 제가 2번째 차주 입니다. 제가 평생을 소장할려고, 제 손으로 직접
정성을 다해서 엔진도 스왑하고 베일사이드로 개조한 차입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돈도 참 많이 들어갔죠. (대략 45백 정도)
일반적으로 190마력은 스포츠카로서 그다지 매력적인 출력은 못 됩니다. 하지만 MR-S에 있어 190마력은 상당히 의미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스포츠카의 생명은 가속능력인데, 이 가속력은 흔히 출력, 토크로 평가하지만, 엄밀한 가속능력은 차량의 무게를 감안해야 합니다. 전문가는 출력당 무게비에 더 관심을 가지고 평가를 합니다. 즉 같은 마력에 가벼운 차가 가속능력이 더 우수한 이치입니다.
이 차의 출력당 무게비는 4.9Kg/hp로서 슈퍼카급 3Kg대 보다는 못하지만 상당히 매력적인 수치 입니다. 골프GTi가 7.1Kg M3가 4.6Kg이니, 이 차의 가속력을 짐작하기에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400드래그에서 GTi 정도는 가볍게 따고 있습니다.
엔진 배기량은 순정 1ZZ-FE(D) 엔진과 동일하지만, 출력이50마력 더 강하고 4000 RPM 이상에서 울려퍼지는
배기음은 페라리 처럼 환상적인 고음을 자아내며, 아울러 9000 RPM까지도 출력을 충분히 받혀주는 엔진입니다.
또한 엠알전용 CUSCO 일체형 튜닝써스는 일반공도에서 칼질을 해도 차체의 롤링이 거의 없이 안정된 스포츠
드라이빙을 구현해주는 최고의 써스입니다.
본 차량에 적용된 바디칼라는 3코트 옐로우 특수펄이 적용되어 색상이 화려하며, 입체감이 생생합니다. 차에
적용된 페인트 재료비용만도 일반 차량의 10배 이상의 비용이 들어가는 칼라이며, 클리어코트도 최상급 페인트여서
기스에 강하고 광택이 오랫동안 유지됩니다.
무엇보다 차량이 아무리 비싸고 성능이 우수해도, 차량을 운행하면서 발생하는 스톤칩, 일명 돌맞은 자국을 피할
수가 없습니다. 이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차량 대부분을 최상급 프로텍션필름으로 입혔으며, 또한 유리막 코팅이
시공되어 언제나 신차처럼 깨끗하게 잘 유지관리되고 있습니다.
이 차는 저에게 두번째 MR-S이며, 국내에서 베일사이드에 2ZZ엔진 스왑된 차는 이 차가 유일합니다.
저는 다음 카페 Club MR-S의 운영자 강석아빠로 활동하였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클럽에 회원가입 하셔서 중고차
구입시 차량상태 확인방법 및 유의사항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차고지는 경기도 광주입니다. 직접 오셔서 국내 최고의 MR-S도 보시고, 시승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의방법
판매자분과 전화연결이 되지 않을 시 저희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써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 및 차량상담을 즉시 하실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새차같은 성능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해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판매자 : 최호종(개인) ☎ 011-9025-6577 (친절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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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구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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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관리법 제58조 1항에의한 성능점검기록부 교부는 받으셨나요?
자동차등록규칙 제33조 제2항 2조에의한 자동차양도증명서(관인계약서)작성하셨나요?
계약서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반드시 날인된 계약서는 필히 보관하셔야 합니다.
사고유/무와,실주행거리,옵션내역 등 차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