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서울오토살롱출품한 명품차량』철저관리 스피릿
1982년식 롤스로이스 실버스퍼 V8 6.7 차량을 판매합니다.
》무사고/직수입 차량
》국내 극희소의 명품 올드카 차량임을 강조
》연식대비 깔끔함이 돋보이는 차량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직수입
- 무사고운행
- 극 희소
모델
- 실주행거리 60,000Ml
- 스포티한 느낌의 진청색
-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 약속
- 사진 그대로 실매물임을
강조
- 철저한 관리로 깔끔한 차량상태
- 연식 대비 좋은 주행거리와 좋은 컨디션
▶판매자의 한마디
안녕하세요.
상기 차량은 2013년 서울오토살롱에도 출품하여서 수많은 인파로 난리가 났던 차량입니다.
▶롤스로이스 실버스퍼에 대해..
1980년에 데뷔한 롤스로이스 실버스퍼 마크1은 전체 길이
5280mm, 전체 폭 1890mm, 전체 높이 1485mm,
휠 베이스 3060mm, 차량 중량 2230Kg으로 이전의 실버섀라프에
비해 차폭이 약 90mm 정도 커지는 등 차체가
크게 변화했다. 그렇지만 휠베이스는 변함없었다.
프런트 마스크는 전통적인
훌륭한 파르테논 그릴(1만달러가 넘는 스텐레스제질의 그릴이었다.)을 중심으로
할로겐 라이트가 구성되었다.(오리지날 버전은 2개의
헤드라이트로 구성되었지만 미국 버전은 4대의 헤드라이트로
구성되었다.) 전체적인 스타일이 1980년대 특유의 직선적인 근대적 디자인으로
롤스로이스 전통의 곡선적이고 귀족
적인 느깜이 많이 사라졌다.
엔진도 기본적으로는 이전에 사용하고 있었던 L410을 사용하여
데뷔 초기에는 캬뷰레터였지만
1986년에 퓰 인젝션이 채용되었다. 뱅크각 90도 V8 OHV 6747CC 수냉식 엔진을 사용하여 최고
출력등
제원은 롤스로이스 전통적으로 공식발표가 없었지만 최고출력은 300마력(비공식)으로 이전의 실버섀도우 II와
비교하면
70마력 정도 출력이 올라갔다.
트랜스미션은 GM에서 개발한 3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여 최고속도는
193Km/h였다.
서스펜션은 프런트는 위시본, 리어는 트레이닝 암이었다. 브레이크는 프런트는 벤치 디스크, 리어는 솔리드
디스크다. 타이어 사이즈는 235/70 HR15이었다. 냉난방 시스템은 냉장고 30대 용량의 냉각 용량과 9킬로와트의
난방으로 섭씨
1도에서 30도까지 선택할 수 있었고 차내를 상부와 하부를 구분하여 2단계로 기호에 맞게 온도조절이
가능했다.
1989년에
마크II로 마이너 체인지 되었다. 탑재 엔진에 대해서는 수치적 변경은 없었다.
1990년에 퓰 인젝션이 롤스로이스/벤틀리의 모든
모델에 채용되었다. 이러한 변화의 결과로서 최고속도는
208Km/h, 0→100Km 가속은 11.1초를 기록하였다. 전자제어 서스펜션도
채용되었다.
냉방장치도 개선되어 프런트 파워 시트도 바닥과 등받이를 따로 따로 시트 히터 조정이 가능했다.
스티어링이 검고
가는 수지제에서 가죽으로 변경되어 디자인도 현대적으로 변화했다. 이 시대의 롤스로이스는
긴 역사와 전통에 의한 완고한 장인 정신으로
숙련공들이 최선의 공정으로 최고의 차를 완성시켰다.
내장도 개량되어 변경되었다.
내장의 가죽은 목장에서 길러진 고급 소가죽이
채용되어 1대의 롤스로이스에는 약 11마리의 소가죽을 사용했다.
그러나 1990년대에 전 세계가 불황이 계속되었고 롤스로이스같은 최고급
자동차를 구입하는 수요가 감소하여
롤스로이스는 경영 부진으로 공장이나 브랜드가 매각되는 심각한 상황으로
가고있었다.
1993년에 마이너 체인지를 실시하여 마크III가 발매되었다. 내장이 변경되어 스티어링에 에어백이
장착되었고
디자인도 한층 더 현대적으로 변화하였다.엔진의 변화는 없었지만 트랜스미션은 4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롤스로이스는 생산량의 약70%를 영국 국내에서 소비하고 있었지만 불황으로 소비가 감소하여 롤스로이스
전통의
코치 워커도 해체되었고 화이트 바디는 로버에서 제조되었다.
1997년에 생산이 중지되었고 풀 모델 체인지를 실시하여
롤스로이스 실버세라프가 등장했다.
실버세라프는 V12엔진을 사용했지만 이 엔진은 BMW E38에 사용되고 있었던 V12 5.4L엔진이었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써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
▲판매자: 정보선 ☎ 010-2004-3644
(언제라도 상담
가능합니다.)
━━━━━━━━━━━━━━━━━━━━━━━━━━━━━━━━━━━━━━━━━━━━━━━━━
▶차량
구매전 꼭 확인해야할 것들
━━━━━━━━━━━━━━━━━━━━━━━━━━━━━━━━━━━━━━━━━━━━━━━━━
》 필수 확인
사항
- 사고 경력이 있는지? 사고이력조회하기
- 엔진,미션 등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는 어떠한지?
- 기재한 옵션들이 모두
맞으며 정상으로 작동하는지?
- 어느 부위에 사고가 났으며 처리는 어떻게 되었는지?
- 현재 갈아야 할 부품과 수리할 곳, 교체할
곳은 어디인지?
- 자동차세 일할 계산, 빠뜨리지 마세요.
계약서 작성시 서류지급일과 차량인도 예정일을 꼭 확인합니다.
기타 매매 자동차의 좋은 점 및 나쁜 점을 설명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차량상태 확인, 원부 조회 등 위의 절차의 끝나면 계약서를
작성하세요. (계약시 필요한 서류 하단 참조)
- Tip 자동차세 일할 계산이란?
매매일자를 기준으로 자동차세를 분할
납부할 수 있게 지방 자치단체에 신고하는것을 말합니다.
이렇게 되면 매매일자를 기준으로 매도자, 매수자가 공평하게 자동차세를 나누어 낼
수 있습니다.
》최종확인 사항
- 자동차 보험을 신규로 가입하거나 차량 대체를 합니다.
계약과 동시에 꼭 자동차
보험에 가입하세요. 명의 이전 시 보험가입증명서는 필수 서류이기 때문입니다.
또 아직 소유권 이전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운행 중 사고가
나게 되면 매도자에게 책임이 전가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계약함과 즉시 보험에 가입해야 됩니다.
- 계약 직후에는 바로
명의이전을 하세요.
매수자는 15일 이내에 명의 이전을 해야하고, 그렇지 않으면 최고 50만원까지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 매매 계약시 필요서류
》매도인
1. 성능검사표
2. 자동차 등록증
3.
자동차 매매계약서
》매수인
1. 도장
2. 주민등록등본(동사무소)
3. 자동차종합보험 가입증명서
▶주의할점
》모든 증명서는 원본이어야 합니다.
》양도증명서를 발급 받을 때 검인도장이 찍혀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매매상사를 통해 구입할 때는 반드시 '관인매매계약서'로 계약해야만 향후 계약내용에 관해 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매매상사 거래시 책임소재 명확히
매매업자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한 후의 문제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추후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한 책임 소재를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국내 중고자동차 관리규정법상[제4조(하자담보
책임)에서는 양수인(차량을 구입
하는 사람)은 자동차를 인수한 후에는 이 자동차의 고장 또는 불량 등의 사유로 양도인(차량을 파는
사람)에게
그 책임을 물을 수 없다] 라고 명시되어 있어 법적인 소송이 불가합니다.
만약에 차량을 구입할 때 문제가 제기된
내용들은 계약서의 특약사항에 지적사항을 명시하고 그 내용에 대한
A/S나 책임을 지겠다는 내용을 서로간의 합의 아래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을 매매업자에게 파실 경우 기존의 자동차 보험을 해지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 차가 10일 이내에 팔려서
다른
사람에게 명의변경이 되지 않을 경우 차를 판 사람에게 과태료가 부과되므로 10일 이전에 차량이 팔리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 매매상사 앞으로
명의를 변경하거나 새로 책임보험에 가입하도록 계약서에 명시를 해야
하고 양도일 이후에 발생하는 모든 민사, 형사 및 법적인 문제는
양수인이 책임을 진다는 내용도 계약서상에
기록하는 것을 빠뜨리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