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상 없이 운행중인 추억의 세단!!
1991년식 현대 스텔라 1.5 GX 모델을 판매합니다.
》현재, 아무런 이상 없이 운행중
》오일/벨트류/배터리 소모품 교환
▶본 차량상태..
- 수동미션
- 개인판매
- 무사고 유지
- 세련된 쥐색 바디
- 실주행 19만4천Km
- 오일/벨트류/배터리 소모품 교환
▶현대 스텔라 모델...
1983년 3월 현대는 캐나다에 현지법인을 설립한 후, 같은 해 7월 자사의 성공 모델인 포니에 이은 2번째 고유모델인
스텔라를 출시하였습니다.
'스텔라'라는 모델명은 라틴어 'Stellaris'에서 유래한 것으로 "별의, 중요한, 우수한, 일류의"란
뜻이 있으며, 참신한
이미지와 세련된 품위, 뛰어난 기능을 상징하는 의미로 지어졌습니다.
스텔라는 현대의 전 모델이었던 포니와 마찬가지로 디자인은 쥬지아로의 이탈 디자인이 맡았으며, 미쓰비
시'의 엔진과 트렌스미션을 사용하였습니다.
전장 4,416mm, 전폭 1,716mm, 전고 1,362mm의 크기에 쐐기형 바디라인으로 앞유리의 경사를낮게 해 공
기저항을 최소화하였으며 1톤에 가까운 무게로 기존의 중형자동차보다 가벼워졌습니다. 출시당시 1.4리터
92마력과 1.6리터 100마력 최고속도 160km/h의 두 가지 모델로 출시하였으나, 1985년 2월에는 1.6리터 모
델만을 출시하였습니다.
1985년 11월에는'스텔라'에'오토 크루즈 컨트롤'등의 장비를 추가하여 고급화한'쏘나타'가 나왔으며1987년
4월 수출용 스텔라 CXL을 출시하였고, 아펙스, GL, GX 등 외형이나 인테리어 등에서 약간의 변화를 준 모델
을 출시하였습니다.
또한, 1990년 6월에는 1.8리터MPI 엔진을 얹은 1.8 i를 출시하였습니다.
기존과는 다른 스타일로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국내 수출산업성장에도 이바지한 스텔라는 1987년 10월 '88
서울올림픽 공식 승용차로 지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국내 최초의 고유 중형 모델인 스텔라는 포니의 성공에 뒤이어 국내 중형차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
으며, 중형에 가까운 크기지만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유지비로 꾸준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1983년 7월 출시에서 1997년 1월 단종될 때까지 438,317대가 생산되었으며, 14년 동안 판매를해 최장기 판매
된 모델이라는 기록을 가진 차량이기도 합니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 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 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 및 차량상담을
즉시 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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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구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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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관리법 제58조 1항에의한
성능점검기록부 교부는 받으셨나요?
자동차등록규칙 제33조 제2항 2조에의한 자동차양도증명서(관인계약서)작성하셨나요?
계약서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반드시 날인된 계약서는 필히 보관하셔야 합니다.
사고유/무와,실주행거리,옵션내역 등 차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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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본 차량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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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등급 준중형차
배기량 1,497 cc
도어 4 도어
전장 4,429 mm
전폭
1,716 mm
전고 1,384 mm
축간거리 2,579 mm
윤거전 1,445 mm
윤거후 1,425 mm
공차중량 1,010 kg
차량총중량 1,285 kg
승차정원 5 인
최고속도 160 km/h
연료탱크용량 54 L
엔진형식
수냉 4기통
연료 가솔린
최저지상고 180 mm
최소회전반경 4.52 m
실내치수 1,840 x 1,436 x 1,100 mm
최고출력 100/6,300 ps/rpm
최대토크 14/4,000 kg·m/rpm
구동형식 FR
타이어 185/70 R13
제동장치(전/후) 디스크/드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