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고/직수입/클래식 감성 그대로 포르쉐 레플리카
1957년식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 레플리카 모델을 판매합니다.
》희소 모델임을 강조
》무사고 차량임을
강조
》상태 A급 차량임을 강조
》27mi 무주행 신차 상태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직수입
- 수동미션
- 무사고 운행
- 27mi 무주행 신차
- 고급스러운 블랙 바디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
폭스바겐 비틀을 만든 페르디난트 포르쉐 박사의 아들 페리 포르쉐가 설계했다. 1948년과 1949년
제네바 자동차쇼에서 첫 선을
보였고, 1950년 미국 시장에 진출했다.
폭스바겐 비틀의 1.3리터(ℓ) 수평 대향 4기통 엔진을 썼고 실내 장식 역시 비틀과 유사했다.
경주용차에 쓰이는 스페이스 프레임을
사용했으며 1950년 모델의 최대 출력은 40마력이었다.
미국 시장에서의 인기로 1954년 1.5리터 엔진을 장착한 오픈카 356 스피드스터를 내놓았다.
이어 1955년 356A,
1962년 하드톱 스타일의 356B 등 지속적인 모델 개발이 이루어졌다.
포르쉐 356 스피드스터는 영화배우 제임스 딘이 즐겨 탔으며 그가 교통사고로 사망할 당시
타고 있었던 차도 이것이다. 포르쉐 356은 17년간 7만7천 여대가 생산되었고 1965년 단종되었다.
후속 모델은 포르쉐
911이다.
356은 포르쉐의 창업자 페르디난트 포르쉐 박사의 아들인 "페리(Ferry)" 포르쉐가 만든 자동차로,
아버지인 포르쉐 박사가
디자인한 폭스바겐 비틀로부터 기술적으로 많은 점을 참조했다.
첫 포르쉐 356은 1948년 6월 8일 생산공정에서 태어났으며, 초기에는 전후의 제반 사정이나 경제적
여건 때문에 폭스바겐 부품을
많이 사용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356은 기술적으로 세련되고 정제되어
50년대 말에는 두 차 간에 공유하는 부품이 거의 없어졌다.
1950년대 초부터 356은 유럽과 미주 양쪽
에서 당시 수준으로 훌륭한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승차감, 내구성 때문에 큰 주목을 받게 되었다.
'최초의 포르쉐'는 당시만큼이나 오늘날에도 자동차 수집가가 갖고 싶어하는 차 가운데 하나이다.
사진의 356
'스피드스터(Speedster)'는 1954년 미국 시장을 고려해서 만든 저가 컨버터블 자동차로,
나오는 즉시 미국, 특히 캘리포니아
시장에서 대히트를 쳤으며, 1957년에는 1,171대가 생산되어 인기의
최고조에 달했다.
1964년, 이후로 40여년간 포르쉐를 대표하게 될 스포츠카 911이 출시될 무렵에 생산량은 14,151대로
가장 높았으며, 17년
동안 도합 76,303대가 생산되었으니 전후 피폐해진 독일의 경제를 다시 일으키고
'라인 강의 기적'을 일으킨 공헌이 포르쉐 356에도
어느 정도 있다고 할 수 있겠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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