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충만, 소장가치 있는 추억속의 올드카 포니
1978년식 현대 포니 1.2 1200 모델을 판매합니다.
》소장가치 충분한 포니 1 차량임을 강조
》연식대비 정말 짧은 153,763km 실주행 차량임을 강조
》복원후 전시 및 촬영용으로 사용가능한 차량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극 희소 차량
- 실주행 153,763km
- 정렬적인 레드
바디
- 시동, 주행 가능한 차량
- 연식대비 짧은 주행거리
- 대한민국 자동차의 역사 포니 1
- 깔끔한 차량 내/외관 관리상태 보유
- 클래식한 디자인, 소장가치 있는 차량
- 지난해에 남미에서 수입하여 소장하고 있던 차량
▶판매자의 한마디
초초 귀한 국산 포니1 승용 입니다.
아쉽게도 미인증 차량 입니다.
최초에 생산되어 남미로 수출 나간 포니 입니다.
오랫동안 해외에서 달리다가 지난해 수입해서 갖고 있던 차량입니다.
시동 주행은 되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상태가 완벽한 차가 아닙니다.
전시 혹은 촬영을 위해서는 전체 복원이 필요합니다.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서 포니1은 말그대로 역사 입니다.
국내에서 구하기가 그야말로 별따기다 보니 결국은 수입까지 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부디 좋은 분을 만나 새롭게 태어나길 희망합니다.
▶한국 최초의 고유모델 자동차 현대 포니
포드와의 기술 이전 결렬로 인하여 현대자동차는 1973년부터 독자적인 고유 모델 개발을 모색하였고,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이너 조르제토 쥬지아로가 운영하는 카로체리아인 이탈디자인에 디자인을
의뢰하였다.
이탈디자인은 1973년 9월부터 디자인을 시작하여 같은 해 10월에 4개의 스케치를 완료하였고, 품평을 거쳐
디자인을 결정하였다. 당시 현대자동차가 차량 설계 도면과 금형 제작용 프로토 타입에 대한 계약을 체결
하여 지불한 비용은 120만 달러로, 당시는 엄청난 액수임에도 지불하기로 결정하였다.
포니라는 차명은 당시 대한민국에서 공모를 통하여 지었는데, 수출 지향적인 부분도 반영이 되었다. 1974년
11월에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토리노 모터쇼에서 포니와 컨셉트 카인 포니 쿠페가 공개되었다.
포니 쿠페는 실제로 시판되지 못하여 컨셉트 카 단계에서 마무리되었다. 엔진은 당시 현대자동차의 기술
제휴 회사였던 미쓰비시 자동차의 1,238cc 새턴 엔진과 4단 수동변속기를 적용하였으며, 후륜구동 방식인
미쓰비시 랜서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