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복원+정비완료, 차별화 사양 희소 캄비오코르사
2003년 12월식 마세라티 4200GT 쿠페 캄비오코르사 모델을 판매합니다.
》정식출고 차량임을 강조
》실내 복원 및 각종 정비 완료한 차량임을 강조
》390마력 제로백 4.9초 이탈리안 레이싱 스포츠카
》차별화된 버젼으로 희소가치 충만한 캄비오코르사 버젼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정식출고
- 경정비 완료
- 실내 복원 완료
- 실주행거리 63,000km
- 0→100km/h 4.9초 주파
- 고품격 매력의 블랙 바디
- 390마력 강력한 레이싱 퍼포먼스
- 짧은 주행으로 엔진,미션 A급 컨디션
▶마세라티 4200GT 캄비오코르사 스펙
- 0-100km/h 도달시간 4.9초
- 최대출력
390마력 /7000rpm
- 최고속도 285km/h 최대토크46kg.m/4500rpm
▶복원내역 및 정비내역
- 실내복원 250만원
- F1클러치교환 850만원
- 전자장비 정비 250만원
- 루가시트
가죽트리밍 450만원
- 블랙 펄 전체도색 및 휠도색 500만원
▶판매자의 한마디
안녕하세요
마세라티 쿠페 4200GT 캄비오코르사 모델 판매자 입니다
판매하는 마세라티 쿠페는 2003년식으로 쿠즈 정식출고된 차량 입니다
지금현재 63000km 주행거리에 주행컨디션은 양호합니다.
마세라티 쿠페 4200GT 캄비오코르사 Story
마세라티 쿠페는 잘 알다시피 페라리의 감성을 느낄수 있느 챠랑 입니다.
과거 페라리가 마세라피를 소유했었고 마세라티가 페라리 산하에 들어간 이후
2002년에 출시한 4200GT는 같은 모양의 전기형 3200GT와는 모양 빼고는 완전히 다른차가 되었습니다.
엔진 , 미션 , 전자장비 등이 당시 새로운 주인이였던 페라리의 것으로 모두 바뀌었으며
엔진은 페라리에서 새롭게 개발한 드라이섬프 방식의 V형 8기통엔진 (이 엔진이 이후 F430-458로 이어짐),
미션은 당시
페라리에 얹혔던F1미션 그야말로 페라리심장에 외모는 중후한 마세라티 입니다.
마세라티 쿠페는 당시 페라리의 V8를 얹고, 마세라티=멋진 배기음 이라는 이미지를 처음 만들었던 시기였습니다.사실 그 이전에 모델은
터보엔진을 얹었어서 배기음은 그다지 매력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플랫플레인 크랭크샤프트 방식을 쓴 페라리에 비해, 크로스
크랭크샤프트를 썼기에
출력은 다소 떨어졌지만, 사운드는 까랑까랑한 페라리에 비해 오히려 더 중후하고 멋져질 수 있었습니다.
당시 마세라티 생산량도
무척 적었고, 소규모의 수제작 스포츠카 제작사로서의 명맥만 이어져 오던 시기였는데,
페라리의 든든한 후원을 얻으면서, 미국진출도 다시 할 수 있었고, 마세라티 쿠페로 성공을 거두며 마세라티
부활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후, 마세라티는 4200GT의 후속으로 그란투리스모를 선보였습니다
아무래도 페라리와
컨셉을 보다 차별화하기 위한 선택이었는지
그란투리스모는 이름처럼 아예 GT컨셉으로 탈바꿈 하였습니다.
문제는 대형세단인 콰트로포르테의 플랫폼을 채용하면서 기존
4200GT에 비해 사이즈가 대폭 확대되고
무게가 300kg 정도 늘어나게 된것 또한 초기엔 토크컨버터식 오토미션만 채택하였으며 드라이섬프도
삭제한 것을 보면 그들의 컨셉 의도는 더욱 명확해짐 대형 럭셔리GT 당시 경쟁차들은 한창 출력이 쭉쭉
올라가는데 반해 페라리켈리포니아를 의식해서 인지 마세라티의 출력 상승은 겨우 15마력 올랐을 뿐 제대로 된
퍼포먼스를 보여줄수 없었습니다.
무겁고 굽뜨고 사운드만 멋진 차 소리가 더 빠른 차라는 볼맨 소리를 들어야 했습니다.
마세라티 쿠페 4200GT는 동시대 페라리 360과 비등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좋은 퍼포먼즈를
각인시켜줬던 것에 반해 그란투리스모는 이후 배기량과 출력을 키운 S버전이 나왔지만 페라리는
커녕 횔씬 저렴한 동시대 E92 M3 나 C63에게도 여진히 버거움 어찌보면 마세라티는 그란투리스모를 통해
대형 럭셔리 GT시장 즉 벤들리GT의 시장을 뺏어 오고자 하였던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도 저도 아닌 것이 되어 버린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스포츠카로도 럭려리GT로도 제대로 된 매력을 선사하지 못하였습니다.
실상 마세라티는 디자인과 사운드로만 타는 비싸기만 한 차라는 인식에는
그란투리스모가 한 몫을 담당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마세라티4200GT 까지만 해도 당시 경쟁차들을 상회하는 출력과 퍼포먼스(390마력 과 4초대 제로백)를
보였으니 아쉬움이 더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동시대 고성능 차량들과 출력비교 합니다.
2004년 전후 : 마세라티 4200GT 390마력 / 페라리360 400마력 / 포르쉐996 GT3 380마력 / BMW E46 M3
340마력
10여년전만 해도 마세라티는 슈퍼카 이미지 였는데 이태리 3대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 람보르기니 마세라티
지금은 그 이미지가 많이 퇴색되어 버린 느낌이기에 마세라티를 사랑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아쉽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마세라티 브랜드는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운 브랜드 입니다.
▶마세라티
쿠페의 매력
-
자연흡기방식
-
F1 타입
의 6단
세미AT
-
희소성
(보기힘든
차량임)
-
V형
8기통엔진
390마력
& 캄비오코르사
조합
-
페라리의
감성과 마세라티 감성을 한번에 느낄수 있음
-
아우토
모빌리아 세계에서 가장아름다운차 선정 스포츠카 부문
▶엔진 성능은..
모기업인 페라리의 기술 지원 하에 개발된 4,244cc 90° V8 자연 흡기형
엔진은 마라넬로의 공장에서 페라리 엔진
과 나란히 만들어졌습니다. 최대 출력 390마력/7,000rpm, 최고 속도 285km/h,
0-100km/h 도달 시간 4.9초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 쥬지아로의 손길을 거친 마세라티 쿠페는이탈리아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모빌리아
(Automobilia)가 선정한 ‘2002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차’ 스포츠카 분야에서,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세계 각국
디자이너들의 투표를 통해 페라리 575M 마라넬로에 이어 2위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