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사고/7만km 실주행 A급/배기+에어댐+일체형서스
1997년식 (2003년 4월 등록) 도요타 수프라 3.0 SZ 모델을 판매합니다.
》무사고 운행 차량임을 강조
》풀 에어댐+ HKS 배기+H&R 일체형 서스
튜닝카
》연식대비 짧은 71,000km 실주행 차량임을 강조
▶본 차량상태..
- 무사고 운행
- 74,000km 실주행
- 매력적인 블루 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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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식대비 짧은주행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 배기+일체형 서스+풀 에어댐 튜닝
▶강조 내역
- 18인치 TE37 정품(복원완료)
- HKS 배기(구변완료)
- 풀 에어댐 장착
- H&R 일체형 서스
- 실내 시트, 천장 커스텀 튜닝
▶수프라 4세대 A80
흔히 수프라하면 사람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차량이며, 그만큼 대중매체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수프라이자
가장 유명한 수프라이다. 직선적인 스타일링 기조를 이어온 이전 세대들과는 달리 명차 2000GT를 연상시키는
둥글둥글한 유선형 스타일링이 적용되었고, 성능면에서도 당대 일제 스포츠카 중 최대급인 3리터 엔진을
도입한 야심작. 4세대는 크게 SZ와 RZ로 나뉘며 SZ는 3.0L 자연흡기 엔진(2JZ-GE)을 사용하고 5단 수동
변속기와 4단 자동변속기가 있다.
그리고 SZ에 한단계 높은 라인업인 SZ-R은 같은 2JZ-GE 엔진에 6단 수동변속기가 들어간 모델이다. RZ는
3.0L 시퀸셜 트윈터보 엔진(2JZ-GTE) 사양이며 게트락제 6단 수동변속기가 들어간다. RZ와 같은 엔진을
사용하는 RZ-S는 SZ-R처럼 4단 자동변속기와 6단 수동변속기 중 선택할 수 있었다. 또 초기~중기때는
RZ에 고급 옵션과 4단 자동변속기를 추가한 GZ도 있었으나, A80이 단종되기 이전인 1996년 4월 마이너
체인지 때 사라졌다.
위 지붕이 열리는 타르가탑 형식의 모델은 SZ와 GZ에만 적용되었고, RZ에는 적용되지 않았다. 현재 분노의
질주 시리즈에 나오는 폴 워커가 타는 수프라로 알려진 모델은 이 A80이다. 이미 1998년에 북미 시장에서
단종된 상태에서 영화가 개봉되었고 또한 북미에서의 수프라 판매율이 썩 좋진 않은 관계로[23] 많은 물량이
풀리지 않았기에 영화가 개봉하고 수프라의 인기가 치솟자 수프라의 중고가도 덩달아 치솟았고 매물도
씨가 말랐다는 얘기가 있다.
분노의 질주와 각종 일제 임포트카 관련 매체의 영향으로 전 세계 각지의 튜너들이 눈에 불을 켜고 찾는
모델이기도 하며, 특히 이 세대에만 얹힌 2JZ-GE/2JZ-GTE 엔진은 그 엔진 비브라늄인가 소리를 들을 정도로
당시 엔진중에선 상당히 우수한 내구성을 지녀 오버 엔지니어링 된 차량이라는 평이 주를 잇는다. 때문에 800~1,000마력 튜닝 정도는 거뜬히 버티며, 드래그 머신이나 드리프트 머신들은 유튜브 등지에서 숱하게
보이며, 이에 모자라 엔진만 적출당해 LS엔진과 함께 온갖 차량에 스왑당하는 모습도 종종 보인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