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2013 재규어 뉴 XK R-S 5.0 쿠페

12년 11월 (13년형) 127,000 km 가솔린
[판매완료]

해당모델은 시세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 보험료 조회

제원정보

  • 엔진형식

    AJ133

  • 연비

    6.8km/ℓ

  • 최고출력

    550마력

  • 최대토크

    69.4kg.m

  • 배기량

    5,000cc

  • 제로백

    4.4초

  • 구륜방식

    후륜

  • 타이어

    255/35/20

  • 공차중량

    1,860kg

  • 길이

    4,794mm

  • 너비

    1,892mm

  • 높이

    1,312mm

상세보기

옵션정보

  • 썬루프

  • 네비게이션

  • 스마트키

  • LED/HID램프

  • 열선시트

  • 통풍시트

  • 후방감지센서

  • 후방카메라

  • 전동사이드미러

  • 알루미늄휠

  • 가죽시트

  • 운전석전동시트

  • 동승석전동시트

  • 뒷좌석열선시트

  • 메모리시트

  • LED리어램프

  • 동승석에어백

  • 사이드에어백

  • 커튼에어백

  • 무릎에어백

  • ABS

  • 전자제어서스

  • 타이어공기압감지

  • 어라운드뷰

  • 하이패스

  • 히팅핸들

  • 리모컨핸들

  • HUD

  • ECM룸미러

  • 크루즈컨트롤

  • 오토라이트

  • 전자주차브레이크

  • 블루투스

  • USB

  • AUX

  • DMB

  • MP3

  • 뒷좌석디스플레이

  • CD플레이어

  • AV시스템

상세보기

차량설명

2013년형 (2012년 11월 등록) 재규어 뉴 XK R-S 5.0 쿠페 모델을 판매합니다.

 

》정식출고 차량임을 강조
》HRE 휠/H&R 다운스프링 장착

》5.0L V8 슈퍼차저 얹은 고성능 스포츠카

 

▶본 차량상태..
- 정식출고
- 127,000km 실주행
- 럭셔리한 블랙 바디

- HRE 휠/H&R 다운스프링
- 550마력 V8 슈퍼차저 엔진
- 깔끔하게 관리된 내/외관 보유


▶판매자의 한마디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모빌들을 느껴보고 싶은 승종킴 입니다

그토록 바래오던 귀한 녀석들이
또 하나 둘 감당이 힘들만큼 증가하여
보물같은 모빌들을 방출하게 되었습니다 .

최근 수도권으로 거주지를 옮기고서
대구에서와 같이 주차장 전체 임대가
사실상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까운 상황이 되어
수도권 지인들이 지방권의 주차 자유로움을
부러워하는 이유를 격하게 헤아리게 되었습니다.


749R 의 뒤를 이어 , 두번째로 방출할 녀석은
' JAGUAR XKR - S '
옵션 포함 출고가 2억 2천 상당 ,
국내 정식수입 되어진 8대 가량의 XKR - S 중 한대이며
5.0 V8 SUPER CHARGED
550마력 70 토크 의 심장을 품은
재규어 최상위 플래그쉽 GT 쿠페 입니다


1948 XK120 이라는 역작을 시작으로
현 XKR - S 까지 계보가 이어지게 되었고
XK120 은 재규어 역사상 최초의 스포츠카 로
당시 유례 없었던 160 마력의 힘을 가진 차였습니다.

이름에서 처럼 시속 120 MILE
환산하면 시속 193 KM 에 달하는
굉장한 속도를 가졌으며 , 1948년 당시 양산차 중
가장 빠른 자동차로 등극하기도 했습니다.


2011년도 에는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 아우토빌트 스포츠카 ' 에 7만명 이상의
독자들이 참여한 설문조사 ' 양산형 쿠페 스포츠카 '
부문에서 14.3 % 의 득표율을 차지, 올해의 스포츠카로

선정되는 영애를 안기도 하였으며

애시당초 생산 댓수가 많지 않아
영국 본토에서 마저 120대 정도의
개체만 남아 있는것으로 집계되어
향후 희소성이 더욱 증가할 추세로 보여집니다 .


영화속 잘 빠진 슈트에
섹시한 재규어를 타고 등장하는 빌런' 톰 히들스턴 '
할리우드 영화의 악당들은 모두 영국인이라는 점과
그들은 항상 ' 재규어 ' 를 타고 등장하는 부분에서
재규어 만의 댄디하고 명확한 브리티쉬 감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3년 초등학생 시절
어느 나른한 주말 오후
부모님이 외출하신 틈을 타
밀린 구몬 숙제를 제쳐두고


오른쪽 주머니엔 아카데미 BB탄 총 ,
뒷통수가 툭 튀어나온 브라운관 TV 에는
OCN 액션 채널이, TV 속 빌런을 향해 마구 BB총을 쏘아대던
잘빠진 짱구내복 차림의 3학년 초딩 본드 였던 본인을
넋나간 채 TV 앞에 멈춰서게 만든 장면이 있었는데요


그 장면은 바로 ' 007 어나더데이 ' 의 추격씬 입니다.
본드카인 애스턴마틴 1세대 뱅퀴시와 빌런카의

재규어 X100 XKR 이 쫓고 쫓기며 빙판위를 내달리던

장면에 매료되고 말았습니다.

이때부터 재규어는 본드카에 맞서는
악당역할에 충실했고 악당은 악당인데

꽤나 매력적인 악당이라는 이미지를 얻었습니다.

이후 애스턴마틴과 재규어의 대결은
007의 전통으로 까지 여겨지게 되며,
언제가는 꼭 이 영웅과 악당의 조합을 가져보리라
다짐하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비록 실존하지 않는 영화상의 튠업 이었지만
당시 어린나이 임에도 불구하고 느껴지던
도어 미사일 카본 패널과 깔끔한 힌지
타이로드 엔드의 구조처럼 길이조절이 가능한 유압쇽
깔끔하게 마감된 매쉬호수 등의 정갈한 퀄리티에
눈이 빤짝였던 강렬한 기억이 남아 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두대의 조합을 이루는 날이 오게되었고
공교롭게도 이 두 작품은 모두
2008년 재규어가 랜드로버와 함께
인도의 타타자동차 로 인수합병 된 후
재규어를 새롭게 변화시킬 구원자로 등장하였던
디자이너 ' 이안칼럼 ' 에 의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XKR - S 와 뱅퀴시 를 나란히 놓고 보면
디테일한 곳곳 닮은 부분이 참 많고
앙숙 관계의 이복형제 같은 느낌을 가져다줍니다.


재규어 컨디션을 최고조로 올리는데
11 개월 이라는 긴 시간이 소요되었고
여건상 뱅퀴시를 먼저 방출,

 

007 어나더데이 의 그림같은 추격씬 처럼
한장의 사진에 나란히 담아내지 못한것이
여태 한으로 남아있습니다.


믿고보는 스티그 형의 드라이빙 영상 속
육중한 체구의 헤비급 복서에게서 볼수없는
매우 가볍고 민첩한 XKR - S 의 위빙에
탑기어 패널들의 놀란 기색이 영력한데요,


이런 재빠른 고양이를 완성하기 위해
주요 엔지니어 마이크 크로스 는
유명 서스펜션 회사인 BILSTEIN 에
XKR - S 만을 위한 EDC 서스펜션을 의뢰하게 됩니다.

기존 XKR 보다 10MM 높이가 낮아지고
스프링 강성은 강화 되었지만 표준 XKR 보다

하드하지 않은 승차감으로 그랜드 투어러의 고유성을 잃지않았고 ,
수정된 후미 지오메트리 와 업데이트된 액티브 디퍼렌셜 및 적응형

댐핑 시스템을 적용하여 뉘르부르크링 을 8분 미만에 완주할수 있는
차량으로 만들었습니다.

트랙모드 로 XKR - S 를 설정하면
증가된 스티어링의 급성과 고속에서의
안정감 있는 댐핑 및 훌륭한 바디 컨트롤로
합리적인 안전망 안에서 리어를 슬라이딩 시킬수 있는
날것 같은 주행을 가능캐합니다.

* 차량 관리 내역 입니다 *

- HRE P101
Monoblok XKR - S 전용 커스텀
12000 Press Full 단조 ( 휠캡 역시 단조 )
( 9.5 J ET 35 , 11 J ET 40 )

해외 포럼을 한달여간 서칭해
전용 옵셋 데이터를 찾았고
HRE 공식 홈페이지 , 사진상의 XKR 을 모티브로 하여
해당 세팅은 프론트 옵셋이 미세하게 약해
- ET10 을 추가하여 완벽한 수치로 오더하였습니다

- H&R 다운스프링

- INVERY 재규어 랜드로버 전용
무손실 블루투스 리시버


- 보행자 에어백 리셋팅

보행자 에어백 은
볼보가 최초 개발한 ,
차량 내부 탑승원을 위한 에어백이 아닌
인사사고시 외부 충격을 받을 보행자를
보호할 수 있는 외부 에어백 시스템 입니다.

XKR - S 역시 해당 기술이 적용 되었고
유튜브 영상에 나오는 차량들 역시
해당 보행자 에어백 경고등이 대다수 점등되어있고
사고로 인한 점등이 아닌, 이 시기 출시된
재규어 차량의 고질적 센서 결함으로,
범프 리범프 나 보행자를 충돌하지 않은
주행 충격 발생의 경우에도 보행자에어백 전개로

차량 파손이 되는 경우가 있어 해당 고질 경고등 제거를

위한 작업과 동시에 범퍼 탈거 및 센서류 전체 점검과 코딩 등으로
보행자에어백 기능을 죽여놓았습니다.

 

아직 해당 고질병이 해결되지 않은 차량들은
언젠가 한번은 꼭 거쳐가야할 숙제입니다 .

- 카본마을 프론트 카본 립 복원 및 PPF
- 전체 랩핑 제거
- 랩핑 제거 후 떨어진 재도장면
  전체 제거 후 밑작업 부터 정석적으로 탈착 재도장
- 사이드 가니쉬 양면테잎 보수 상태 신품주문
  보이지 않는 부분이지만 22만원 상당 신품 교환


- 엔진 커버 신품주문
성격상 안보이는 부분도 교환을해야 직성이풀리기에
오른상단 부분 일부 떨어져 나간것이 보기싫어
전국 마지막 재고 60만원 상당 플라스틱 커버
신품 주문 후 장착


- 진공펌프 교환 및 누유작업
- 키 케이스 신품 교환
- 미쉐린 PS4S
  (255 35 20 , 295 30 20)


- 천장 처짐 고질병
사제 섬유 사용하지 않고
순정 가죽 그대로 본딩 전체 제거 후 재시공


- 도어캐치 가죽 교환
- 전체 덴트


- 코오롱 섬유로 순정형 매트 제작
- 라이트 복원

- 실내외 풀 디테일링
  (전차주님 의 반려견 털들로 인해 시트 까지 탈거하여 진행)
- 사제 엠비언트 배선 전체 제거
- 전체 풀광택 및 유리막 레터링 탈착 후 시공
- 트렁크 엠블럼 신품 주문
- 핸들 한땀핸들 제거 및 원 가죽 제거 후 정석적 알칸트라 핸들 재시공
- 실내가죽 코팅 시공
- 비천공 번호판 플레이트 및 비천공 번호판 재교부
- 브레이크 디스크 프론트 , 리어 연마 및 리어 브레이크 패드 신품교환 (센서포함)
- 고질적 클럭스프링 신품 교환
- 글로브박스 내 시거젝 커버 유실로 신품 교환
- 고질적 트렁크 카본윙 순정 보조 브레이크등 저항 수리
- 신품 와이퍼 및 신품 라이트 벌브
- 하체류 전체 교환
- 신차출고 카다록 파일 및 옵션표 보유


- XKR - S GT 순정맵
각 튜너사의 메이커 배기들을 고려해보았으나
포럼에서 마저 중복투자를 거쳐 순정배기로 돌아오는
순정배기 사운드가 최적인 특이한 차량입니다.


전 차주분 께서
영국 현지 XKR - S GT 순정 데이터맵을 받아
맵을 적용해 두었으며 , 대다수 오버스펙의
사제 맵핑은 점화계통 주기가 짧아지고
엔진 및 촉매에 영향을 주기에
순정데이터가 아닌 맵 자체를 선호하지 않습니다.


전차주분의 정비 미비로 5만 키로동안
플러그 코일을 교환하지 않고도
점화계통 소모품이 양호한 상태를 확인,
순정 맵의 신뢰 와 안도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 XKR - S 순정 사운드는
후적 및 백프레셔 사운드가 없지만
순정 배기에 순정 데이터맵 적용으로
이상적인 사운드가 연출되고 있으며,
언제든 순정화 가능한 부분입니다.


- 영국차 특성 전체 외장 단차 재조정
- 실내 전체 멜팅제거
- 고질적 냉각계통 수리
- 전체 케미컬류 교환
- 파워오일 탱크 오링 신품 교환
- 베터리 신품 교환
- 애바크리닝 및 훈증캔
- 잡다한 실내 엘이디 등 전체 순정 전구로 교환
- 스티어링 컬럼기어 유격 수리
- 전차주님의 엔진오일 장기 미교환으로
  폴리싱 액 순환세척 방식은 엔진에 좋지않아
  주행거리 300키로 간격으로
  필터류 포함 엔진오일 3차례 교환


등의 작업으로 유지관리 되어있습니다.


처음 차량 인수시 모습에서
현재 완벽한 상태에 오기까지
참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 하였습니다.

해당 모빌을 운용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해결 해가야햐는 고질병들을
모두 개선 수리 해두었으며
사진 및 누락된 내역도 다수 존재,

총 비용 2천만원 가량 소비하여
향후 아무런 걱정없이 즐길수 있는
최상의 상태를 유지중에 있습니다 .


포르쉐 의 911 GT3 가 매운맛 이라면
재규어 의 XKR-S 는 진한 사골맛에 가까운 차랑이며
후속모델 계획없이, 2025년까지 전기차 생산만을 준비중인
재규어의 현존하는 마지막 플래그쉽 스포츠카
XKR - S 는 그 만의 매력이 확실한 차량이라 생각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재규어 XKR-S 쿠페

재규어의 최신 R은 XKR-S다. R-S는 R 위에 군림하는 재규어의 최고성능 버전이다. XKR-S의 경우

XKR보다 최고출력을 40마력 더 뿜는다. 외모도 보다 과격하다. 그릴과 날개, 디퓨저와 머플러로 기존 XKR과

차별화했다. 멋뿐 아니라 냉각과 에어로다이내믹스를 두루 고려한 결과다 실제로 XKR-S는 고속에서 차체

떠오르는 현상을 XKR보다 68%나 줄였다

 

 

XKR-S의 엔진은 V8 5.0L 트윈 슈퍼차저 직분사다. AJ-8 엔진의 3세대 째다. 알루미늄 블록과 헤드, 주철 라이너

로 만들었다. 연료는 최대 150바로 실린더에 바로 쏘는 직분사 방식. 여기에 흡배기 밸브 타이밍을 조절하는

장치와 엔진 회전수에 따라 350~680mm로 길이가 변하는 흡기 매니폴드를 달았다. 변속기는 ZF제 자동 6단이다.

 

 

배기량을 키웠지만 엔진 길이는 이전 세대 R 시리즈의 4.2L보다 되려 24mm 줄였다. 이산화탄소 배출량 또한

2% 낮췄다. 그 결과 까다롭기로 소문난 유럽의 유로5와 미국의 ULEV2 기준을 만족시켰다. 서스페션엔 어댑

티브 다이내믹스 기술이 녹아들었다. 차체의 움직임은 1초당 100회, 바퀴의 위치는 500회의 빈도로 읽어 최적의

댐핑강도를 이끈다.

 

XKR-S의 매력은 두 가지 다른 모습에 있다. 나긋나긋 다룰 땐 능청맞게 자연흡기 V8 행세를 한다. 매끄럽고

조용하다. 그러나 엔진을 들쑤시면 눈이 뒤집혀 날뛴다. 0→100Km/h 가속시간은 4.4초, 최고속도는 299Km/h다.

 

▶구매시 유의사항
시세보다 매우낮은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한후 계약금부터 요구하는 판매자를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금을 송금해야 할 경우에는 차량등록증과 판매자의 신분을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문의방법
전화가 부재중일시 보배드림의 무료 문자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자와 가격상담 및 차량 상담을 하실수 있습
니다.(전화주시면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며 최고의 만족을 약속 드립니다.
▶차량에 대한 상담을 원하시면 언제든 주저마시고 연락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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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정보 재규어 뉴 XK R-S 5.0 쿠페
차량번호 비공개
판매자 김승종 프리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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