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서27년째 활동중인 칸 모터스대표 이익환입니다
이번에 직접 매입후 테스트를 거쳐 막 전시장에 입고된
2016년 5월식 제네시스 EQ900 3.8 GDi AWD 프리미엄럭셔리 모델을소개합니다
》무사고 운행(단순 보조석휀더교환) 차량
》HTRAC+V6 315마력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167.626km주행
》렌트이력 없음
▶seller의 한마디
법인 대표님 직접 운행하시던 차량으로 주기적 소모품과 예방 관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딜러인 제가 직접 판매한 차량으로 그 동안 관리도 직접 제가 해온 차량이라 더욱 애착이 갑니다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 EQ900 소개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이후 처음 출시된 ‘EQ900’는 제네시스가 2020년까지 구축할 총 6종 라인업 중 최상위
클래스에 속하는 ‘초대형 럭셔리 세단’이다.
제네시스 EQ900 엔진은 람다 3.3 V6 터보 GDi 람다 3.8 V6 GDi, 타우 5.0 V8 GDi 등 총 3개 라인업으로 구성
됐다. 3.3 터보 GDi는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의 힘을 가졌고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8.5km/ℓ다.
직접 차를 운전하는 오너 드라이버를 겨냥한 차로 알려져 있다.
람다 3.8 GDi는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0.5kg·m, 복합연비 8.7km/ℓ 성능을 지녔다. 또 타우 5.0 GDi는
최고 출력 425마력, 최대토크 53.0kg·m, 복합연비 7.3km/ℓ의 성능을 낸다.
최상위 모델 답게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 적용비율을 기존
모델 대비 3.2배 올린 51.7%로 확대 적용해 차량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 아울러 구조용 접착제
를 확대해 쓰는 등 외부 충격에 의한 차체 비틀림과 굽힘 강성을 기존 대비 181% 향상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실제 충돌상황과 가장 유사한 테스트로 손꼽히는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의 ‘스몰
오버랩’ 평가는 물론 국내외 각종 안전시험에서 모두 최고 등급을 충분히 달성하고도 남을 것”이라며 “차체
이외에도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포함한 9개의 에어백이 기본적으로 적용됐다”고 EQ900의 안전성을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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