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작업 사진은 연식이 좀 됀 녀석이라 아주 가벼운 폴리싱을 해야 합니다.
르노삼성의 도장은 다 아시다시피 불소가 함유된 도료를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 불소도장에 대해 환상이 오해를
심어놨는데, 도료에 불소를 넣는 이유는 불소가 내산성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수돗물에 불소를 넣어 공급하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문제는 이 불소가 적정량을 넘어서면 오히려 산화를 촉진해버리는 약과 독이 되는 물질입니다.
또한, 도료에 함유된 불소는 영구적인 내산성을 발휘하는 것이 아닌 공개적으로 발표하지는 않지만 길어야
1년 내외입니다.
일본차들은 제조업체와 상관 없이 경도가 무른 편입니다. 국산차에 비교해서도 그렇습니다. 이런 이유로 일본의
광택을 위한 연마제(컴파운드)들은 우리 제품들과 비교해서 매우 곱습니다. 흔히 우리 나라 광택샵들이 마무리로
사용하는 등급이 일본서는 초벌로 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국내의 르노삼성차들 역시 일본과 동일한 상태이기 때문에 강한 유기용제가 함유된 코팅제(석유계 유기용제)나
강한 알콜형 코팅제를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이는 일본의 코팅제 업체들이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공지까지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그런 공지 싹~ 무시합니다.
THE TRITON은 이렇나 차종별 도장의 특성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작업흐름을 기획하여 최적의 작업 결과를 도출합니다.
THE TRITON의 제3세대 유리막코팅은 순수한 증류수를 용제로 사용하여 어떠한 도장에도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THE TRITON이 아니면 제3세대 유리막코팅이 아닙니다.
THE TRITON은 여러분을 현명한 길로
안내합니다.
The Way To be Wise, THE
TRI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