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30i MSP 운행 중인데요
별 생각없이 출고 그대로 스탑앤고 켜진 상태로 다니다가 정체가 심할 때나, 간혹 엔진 시동 시 진동이 거슬려서
스탑앤고를 끄고 다녔습니다.
근데 늘 다니는 같은 고속도로를 스탑앤고 켜고 100 항속 주행하면 15~18 찍던 연비가
스탑앤고 껐다고 12~14 찍네요...
스탑앤고는 정차 출발 시에만 작동하는 것일텐데...
차량에 대해 잘 아시는 형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BMW 530i MSP 운행 중인데요
별 생각없이 출고 그대로 스탑앤고 켜진 상태로 다니다가 정체가 심할 때나, 간혹 엔진 시동 시 진동이 거슬려서
스탑앤고를 끄고 다녔습니다.
근데 늘 다니는 같은 고속도로를 스탑앤고 켜고 100 항속 주행하면 15~18 찍던 연비가
스탑앤고 껐다고 12~14 찍네요...
스탑앤고는 정차 출발 시에만 작동하는 것일텐데...
차량에 대해 잘 아시는 형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스탑엔고 때문이 아니고 에코모드나, 중립주행 모드 안들어가서 그런거 같습니다~
그냥 시동 걸 때 말고, 정차 중 엔진 개입할 때요…
꽤 심하게 털어대네요 ㅎㅎ
ISG랑 고속 연비랑 관련 없을듯 한데.. G30 530i 끌다가 지금은 40i 탑니다.
내리막에서(앞차와 조금 거리를두고) 스탑앤고 껐을때랑 켰을때랑 비교해보셔요...
제 차량 기준 마일드 하브 탑재 스탑앤고 시스템 켜두는게 더 연비 잘나옵니다
정체구간이 길수록 털어내는 게 강해져서 고장나겠다 싶어 스탑앤고를 껐더니, 정체 없는 날 항속으로 달려보니 연비가 여엉…
신형 530 마하O 스탑앤고 못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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